담배 가격 인상 음식점 흡연금지 진짜 이유는? 던힐담배 가격, 뫼비우스 가격 그대로 이유는? 인상된 담배가격 얼마? 수입담배 가격인상 언제? 새해담배가격인상표, 면세담배가격은 그대로?

2015년 새해 첫날부터 담뱃값이 2000원 오르고 음식점 내 흡연이 전면 금지되는 등 금연 정책이 시행되며, 새해 목표로 금연을 시도하는 네티즌들과 여전히 금연을 시행하지 못하는 애연가들의 관심이 담배가격 인상에 쏠리고 있습니다. 

 

▲ 2015년 담배 가격 2천원 인상 ㅠㅠ

 

이번 담배 가격 인상안에 따르면, 담배 가격이 2000원 인상되면서 1갑에 2500원~2700원이던 담배가 4500원~4700원으로 일괄적으로 올랐다고 합니다.

 

그러나 던힐과 옛날 마일드세븐 이름인 메비우스담배 등의 외국계 담배는 당분간 종전과 같은 가격으로 살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2015년 담배 가격 2천원 인상, 던힐은 5일까지 종전 가격 그대로

 

다만 외국계 담배가 종전 가격을 유지하는 이유가, 던힐 국내 수입 업체인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코리아)와 메비우스의 수입 업체인 재팬 토바코 인터내셔널 코리아(JTI코리아)가 지난 12월 24일까지 기획재정부에 인상된 판매 가격을 신고하지 못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지며 한시적인 담배가격 유지로 밝혀졌습니다.

 

관련 담배사업법 시행령 제6조에 따라 담배 수입 판매업자가 판매가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변경 6일 전까지 변경된 담뱃값을 기획재정부에 신고해야 하지만 BAT코리아와 JTI코리아는 신고를 하지 않아 담뱃값을 인상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 메비우스, (예전 마일드세븐)도 5일까지 가격 그대로

 

하지만 해외여행객은 면세점에서 기존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담배를 구입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러나 담배 반입을 제한하는 국가를 방문하는 경우에는 허용 기준보다 담배를 많이 사갈 경우 벌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중국, 필리핀, 베트남, 두바이, 일본 등을 방문할 때는 담배를 2보루까지 반입할 수 있다. 반면 태국과 독일은 1보루만 허용된다고 하네요. 면세점이라고 무조건 담배를 사재기할 수는 없으니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면세점도 한시적으로 담배 가격 인상전 가격으로

 

또한 담배가격 인상과 함께 음식점 흡연 금지도 진행됐는데, 그동안 100㎡ 미만 소규모 업소에는 허용되던 음식점 내 흡연도 전면 금지된다고 하는데, 그래서 어떤 음식점에서든 흡연하다가 적발될 경우 업소에는 170만원 흡연자에게는 10만원의 과태료가 각각 부과된다고 합니다.

 

이에 따르면, 커피숍이나 PC방 등에 설치됐던 흡연석도 이용할 수 없게 되는 전면 금연인데, 업주들은 '흡연석' 대신 '흡연실'을 설치할 수는 있지만 설치하고 운영하는 데 상당한 제한이 있어서 흡연실을 따로 설치하는 업주는 거의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금연구역 확대는 오늘부터 전면 시행되지만 정부는 혼란을 줄이기 위해 2015년 3월까지는 계도와 단속을 병행한다고 합니다.

 

▲ 2015년 담배가격 인상과 함께 금연구역 전면 확대

 

한편 네티즌들은 정부의 담배가격 인상에 대해, 서민 노동자들에게는 최저 임금에 해당하는 금액인 4,500원, 4,7000원으로 담배 가격을 인상해놓고, 지금 하는 꼴을 보니 추후 담배 생산량을 늘릴 기세로 보인다며, 담배 가격인상 비리 부패로 바닥난 국고를 채우려하는 꼴 아니냐며 무모한 인상에 서민들이 죽어나간다며 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5년부터 생산되는 모든 담배는 색상이나 포장을 달리하여 인상된 새가격으로 받는게 정상이고, 기존 담배 재고물량은 작년 가격인 인상 전 가격으로 거래되어야 한다며, 금연 유도한다면서 이렇게 담배가격 인상해놓고, 주민세, 자동차세, 범칙금 등 각종 요금까지 일괄 인상하려는 정부의 꼼수 담배 가격 인상에 대해서도 일침을 가했습니다.

 

과거 2005년 야당 대표 시절에 소주와 담배는 서민이 애용하는 것이라며, 담뱃값을 인상하면 국민이 절망한다며 담뱃값 인상에 반대하던 박근혜 대통령이 담배 생산량을 늘린다는 루머에도 담뱃값을 두 배 가까이 올린 진짜 이유는 뭘까요? 이거 뭐 서민들을 놀리는 것도 아니고 정말 어이가 없네요 ㅠㅠ

 

 

▲ 2015년 담배가격 인상표

 

▲ 2015년 담배가격 인상

 

▲ 2015년 담배가격 인상 돈을 말아 피운다 ㅠㅠ

 

▲ 2015년 담배가격 인상과 함께 금연구역 확대

 

▲ 2500원 담배 하루 한 갑 1년 안피우면 약 170만원 절약

 

▲ 소주와 담배는 서민이 애용하는 것

담뱃값 인상 국민이 절망하고 있다 박근혜 과거 발언

 

박근혜 정부 위선적인 담배가격 인상 반대하시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