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드라마 tvN 미생의 코믹 패러디물, 거기에다가 발연기, 로봇 연기의 달인 장수원의 장그래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은 tvN 신년특별기획 '미생물'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2015년 1월 2일 금요일 2부작 중 첫번째 파트를 방송한 ‘미생물’은 미생과의 쩌는 싱크로율, 웃다 눈물이 날 정도로 시큰한 카메오들의 신스틸러 출연, 유세윤, 유상무 등 인기 개그맨들의 깨알같은 지원사격 등 여러가지 면에서 화제를 모으며 인기를 끌며 가히 미생 외전, 아니 미생의 또 다른 에피소드라 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 미생물 미생의 쩌는 싱크로율 이것이 바로 패러디다 입증!
미생물, 미생과의 쩌는 싱크로율 너무 웃겨 눈물이!
미생물은 제목에서부터 코믹 패러디물의 느낌이 완연한데, 미생물은 기획에서부터 제작까지 모든 제작진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원작 드라마와의 싱크로율을 높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는데, 예고편 영상에서부터 그 결과물이 실로 놀랍다는 평가가 자자합니다.
‘미생물’의 촬영은 ‘미생’의 촬영지였던 서울스퀘어 내 촬영 세트와 옥상에서 진행되어 단순한 패러디 드라마가 아닌 거의 외전 혹은 스페셜 방송 느낌까지 완연한 완성도를 창출해냈다고 합니다.
▲ 구 대우빌딩에서 장그래 빌딩으로 거듭난 서울 스퀘어
지난 2015년 1월 1일 전격 공개된 ‘미생물’의 타이틀 영상은 패러디 드라마답게 인기 드라마 ‘미생’의 타이틀을 그대로 재현해내 완전 대박 느낌을 자아냈는데, 여기에 패러디와 코믹 연기의 달인인 tvN ‘코미디 빅리그’ 개그맨들이 총출동한 것도 연기력의 정점이라는 평가를 끌어냈습니다.
또한 이번 미생물 패러디 드라마는 웃기는 것보다도 얼마나 미생 드라마를 그대로 재현해낼 수 있는가에 심혈을 기울인만큼, ‘미생’과의 싱크로율이 가히 완벽에 가까웠다는 것이 시청자들의 평가입니다.
▲ 코미디 빅리그 출신 개그맨 총출동 미생물 완벽 패러디
아이돌 최고의 연기자 임시완과 발연기, 로봇 연기의 신 장수원
미생 패러디 드라마 '미생물'의 장그래 역을 맡은 장수원은 과거 사랑과 영혼 아이돌 특집에서 ‘발연기, 로봇연기'의 교과서라고 불리며 이후 로봇연기, 발연기하면 떠오르는 배우로 꾸준한 사랑을 받는 유일무일한 배우입니다.
‘미생물’을 연출한 백승룡 PD 역시 캐스팅에서 장수원 외에는 장그래 역을 생각해본 사람이 없다고 할 정도로 장수원의 발연기가 자아낼 폭소는 미생 패러디 드라마인 미생물에서 가장 큰 몫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장그래 임시완과 짠그래 장수원의 연기 비교 빅재미
그리하여 시청자들은 '해를 품은 달', '변호인' 등의 드라마와 영화를 거쳐, 드라마 ‘미생’을 통해 아이돌 연기자 최고의 연기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은 임시완과, 그에 반해 ‘로봇 연기의 대가’로 불리는 장수원의 대조적인 모습이 패러디의 빅재미를 선사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티저 영상을 통해 장수원은 품이 큰 양복을 입고 더벅머리에 굽은 어깨를 한 뒷모습으로 영락없는 ‘미생’ 속 장그래를 연상시켰는데, 장그래의 미생에서 ‘짠내’ 나는 미생물의 ‘짠그래’로 이어지는 임시완, 그리고 장수원의 모습을 비교해서 지켜보는 재미가 정말 이만저만한 빅재미가 아니었다고 생각됩니다.
▲ 짠그래 장수원 어떻게 장그래 빙의 맞나요?
카메오 대거 등장, 그리고 장면을 훔치는 ‘신 스틸러’의 향연 미생물
또한 패러디 드라마 미생물에서는 ‘미생’의 실제 주인공들도 드라마의 지원사격에 나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강대리 역 오민석과 하대리 역 전석호, 박대리 역 최귀화가 이번 패러디 드라마 ‘미생물’에 깜짝 출연햇는데, 백승룡 PD는 미생에 출연했던 배우들이 이번 촬영을 굉장히 즐겁게 즐겼다며, 등장하는 카메오는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소위 장면을 훔치는 ‘신 스틸러’로 맹활약을 할 것이라고 예고했는데, 그 예고가 허언이 아님이 증명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생물에서는 유세윤, 유상무 등 인기 개그맨들의 활약이 더해져 패러디 드라마로의 완성도를 높였는데, god 맏형 박준형이 아이돌 연습생 장그래의 스승으로 등장하는 등의 특별 출연 역시 완벽하게 빵빵 터지는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 미생물 박준형 아이돌 조련사 트레이너 카메오 등장
미생물 장그래 장수원, 미생물 안영이 장도연, 미생물 장백기 황제성, 미생물 한석율 이용진, 미생물 오상식 황현의 누구?
한편, tvN 신년특별기획 ‘미생물’은 아이돌 연습생 출신인 장그래가 연예계 데뷔에 실패한 뒤 ‘회사’라는 냉혹한 현실에 던져지며 겪는 일들을 그린 작품입니다.
위기가 닥칠 때마다 연습생 시절을 떠올리며 ‘미생물’이었던 주인공이 점점 ‘생물’의 모습을 되찾게 된다는 내용으로 2015년 1월 2일과 1월 3일 금, 토요일 밤 9시50분에 방송되는 2부작 드라마입니다.
▲ 미생물 장수원 시청률 공약 대박
미생물 장그래 역의 장수원은 과거 사랑과 전쟁 아이돌 특집에서 "괜찮아요? 많이 놀랬죠?" "레포트 쓰다 잠들었다면쓰어?" 등의 무표정, 무변화의 연기에도 젝키 중 자신만이 유일한 배우라며 로봇연기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큰 인기를 끄는 배우(?)입니다.
그외 안영이 역의 장도연은 코미디 배우로 개그콘서트 '8차원 주식회사' '봉숭아 학당' 등으로 유명하며, 미생물 장백기 역의 황제성은 MBC 16기 공채 개그맨으로 대표작은 '개그야'가 있습니다.
▲ 미생물 쩌는 싱크로의 잔뼈 굵은 개그맨들의 연기력
또한 미생물 한석율 역의 이용진은 엠넷 뻔뻔개그쇼를 통해 데뷔한 개그맨으로, 2007년 SBS 방송 연예대상 코미디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대표작으로는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 있으며, 미생물 오상식 역의 황현희는 2004년 KBS 1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이후, 2007년 8월 시사기사단 창간 시사IN 홍보대사로 위촉되었고, 대표작으로 '개그콘서트', '앙녀쟁투', '이색 뉴스 쇼 Smash', '위기탈출 넘버원', '소비자 고발'등이 있습니다.
미생물 김동식 역의 이진호는 2008년 제9회 대한민국영상대전 개그맨부문 포토제닉상을 받았으며, 대표작으로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래 미생물 예고편 영상 및 관련 사진 보세요. 미생물 정말 너무 재밌네요.
미생 패러디 드라마 미생물 예고편
장수원 발연기 하이라이트 영상 보기
▲ 미생물 출연진들
▲ 미생물 요르단 저 입 씰룩거리는 연기
▲ 미생물의 깜짝 미생 카메오
▲ 미생물 장수원 로봇 연기 리모트 콘트롤까지
▲ 미생물 아니 이건 진짜 미생
▲ 이것이 바로 미생물
▲ 미생물 로봇 장그래의 등장
▲ 미생물 장수원 많이 놀랐죠? ㅋㅋㅋㅋㅋ
▲ 미생물 짠그래입니다!!
미생물 미생못지 않게 재밌었습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