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아론 소킨과 HBO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 '뉴스룸' 시즌1의 4화 엔딩씬, ACN 스탭들이 하원의원과 방송 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애잔하게 흘러나왔던 노래는 영국의 락밴드 콜드플레이의 정규 세 번째 앨범 'X&Y'의 네 번째 트랙으로 실린 'Fix You'이다.
앨범에서 두 번째 싱글로 커트되었을 때는 영국 싱글 차트 4위까지밖에 올라가지 못하고 빌보드 핫 모던락 차트에서도 18위에 그쳤지만,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애절한 마음이 그대로 전해지는듯한 터치감으로 콜드플레이의 대표곡 중 하나로 자리잡으며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은 노래이다.
2012년에 기네스 펠트로의 어머니이자 크리스 마틴의 장모인 배우 블라이드 대너는 이 곡은 크리스 마틴이 아내인 기네스 펠트로가 아버지를 하늘로 떠나보낸 슬픔으로 힘겨워할 때 만든 곡으로, 대너 자신도 이 곡을 들을 때마다 흐느끼게 된다고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다.
크리스 마틴은 곡을 녹음할 때 원래는 교회 스타일의 오르간을 사용하고 싶었으나 원하는 악기을 얻지 못해서, 기네스 펠트로의 아버지가 딸에게 물려준 오래된 키보드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그로 인해 기네스 펠트로와 블라이드 대너로서는 더욱 더 아버지와 남편에 대한 기억이 묻어나올 수밖에 없는 노래가 된 셈이다.
'Fix You'의 뮤직 비디오는 2005년 7월 7일 런던 자살 폭탄 테러로 숨진 사람들에게 바치는 영상으로 꾸며졌으며, 콜드플레이는 2011년 10월 19일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애플 본사에서 거행된 스티브 잡스 추모식에서 'Fix You'를 라이브로 부르며 운명을 달리한 21세기 최고의 천재를 추모한 바 있다.
특유의 서정적인 힐링조의 가사는 여러 드라마에서 곡의 사용을 부추겼는데, 대표적으로는 이미 언급한 HBO의 '뉴스룸'을 위시로 해서, 2005년 5월 12일 방영된 FOX의 하이틴 드라마 'The O.C' 시즌2 스물세 번째 에피소드 엔딩곡으로, 2006년 2월 28일 방영된 NBC의 메디컬 코미디 '스크럽스'의 시즌5 열 두번째 에피소드에 삽입되었으며, 가장 최근으로는 2011년 '글리'에서 브로드웨이 스타 매튜 모리슨의 솔로 버전으로 커버된 적이 있다.
콜드플레이 'Fix You' 공식 뮤직 비디오
2011년 10월 19일 스티브 잡스 추모식에서
미드 '뉴스룸' 1x04 'I'll Try To Fix You' 에피소드에서
미드 'The O.C'
NBC 메디컬 코미디 '스크럽스' 중에서
글리 매튜 모리슨 솔로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