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환급금 조회, KT 안심플랜 환급금, KT 부가가치세 환급 방법 어디서 어떻게?

가끔 잊을만하면 한 번씩 공짜돈으로 나타나는 것이 있죠. 바로 이런 저런 환급금입니다. 이번에는 KT 환급금 조회네요. 


올레폰안심플랜은 퓨대전화 분실, 도난, 화재, 침수, 파손 등 사고 발생 시 기기 변경과 파손 수리를 지원하는 서비스인데요. 2011년 9월 시즌1, 2014년 6월 시즌2, 2015년 3월 시즌3가 출시된 바 있습니다.


KT는 올레폰안심플랜을 이동통신 부가서비스로 제공하고 관계 법령에 따라 부가세를 납부해 왔었는데요, 금융당국이 지난해 보험 서비스로 보는 것이 맞다는 유권해석에 따라 과세당국에 환급 추진 관련 판단을 요청한 바 있고, 그래서 환급금을 나눠주게 된 것입니다.



지난 2017년 4월말부터 KT는 휴대폰 분실, 파손 보상서비스 ‘올레폰안심플랜’을 이용해 소비자에게 걷은 부가세를 환급해주고 있는데요. 과거 KT를 사용한 적이 있거나 현재 KT를 사용 중인 고객 중 올레 폰안심 플랜을 이용한 사람은 환급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우선 대상부터 확인해야하는데요.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올레폰안심플랜 서비스를 이용했거나 현재 이용하고 있는 고객, 또는 지난 2011년 10월부터 올해 2017년 현재 기준 올레 폰안심플랜 서비스 요금을 납부한 바 있는 고객입니다. 



KT 환급금이 있는지 없는지, 또는 얼마나 있는지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먼저 올레폰안심플랜 환급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휴대전화 문자나 아이핀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뒤 미환급금 조회/신청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과거 KT가 2017년 4월 환급을 시작한 뒤 한달 째인 5월 말까지 환급 신청자는 110만 명을 넘어섰는데요, 이는 전체 환급 대상자 988만 명의 11%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90% 이상이 환급금을 받아가지 않았다고 하니 어서 조회해보시는게 좋겠네요.



만약 환급금이 있다면 고객들은 올레폰안심플랜 가입 기간에 따라 최소 수백원에서 최대 1만원 이상까지 본인 계좌로 환급받을 수 있는데요, KT는 환급 신청일부터 환급금 지급일까지 법정이자 연 6%를 적용해 지급한다고 합니다. (오호 이자도 있다뇨)


부가세 환급 유효기간은 5년으로 2022년 4월에 종료된다고 합니다. KT 관계자에 따르면, 올레폰안심플랜 부가세 환급을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10% 이상인 110만명이 신청을 마무리했다면서, 아직 유효 간이 많이 남아 있으니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 고객 센터에 전화하면 된다고 합니다. 밑져야 본전 다 같이 해 봅시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