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알렌이 시트콤에 돌아왔다, 미드 라스트 맨 스탠딩

TV 드라마 역사상 최초로 에피소드당 출연료 100만 달러 시대를 열었던 '홈 임프루브먼트'의 팀 알렌의 TV 복귀작. 미국 콜로라도 주 덴버의 아웃도어 용품점인 '아웃도어 맨'의 마케팅 디렉터를 맡고 있는 마이크 백스터와 낸시 데이비스가 분한 부인 바네사 백스터 그리고 세 딸의 일상을 따라가는 스튜디오 시트콤에 래프 트랙까지 장착한 전형적인 올드 패션 시트콤이다.

 

 

 

 

 

2010년 '맨 업'이라는 타이틀 아래 '30 락' 작가로 활약했던 잭 버딧이 파일러 에피소드를 ABC에 제안했고, 2011년 현재의 타이틀 '라스트 맨 스탠딩'으로 확정이 되며, 팀 알렌이 메인 캐릭터 마이크 백스터 역에 결정이 된다. 이후 제작에 박차가 가해지면서 낸시 트레비스, 헥터 엘리존도  등의 배우가 합류한다.

 

'라스트 맨 스탠딩'은 시리즈 프리미어를 1,293만 명의 시청자를 모으며 산뜻하게 출발했으나, 2012년 5월 8일 방영된 1 시즌 피날레 에피소드에서 반 이상의 시청자가 빠진 662만 명의 위태로운 시청률을 기록했지만, 2012년 5월 11일 두 번째 시즌은 픽업되는 데 성공한다.

 

 

 

'라스트 맨 스탠딩' 시리즈 프리미어 공식 트레일러 

 

 

명색이 과거 최고의 시트콤 스타인 팀 알렌의 복귀작인만큼 ABC가 '라스트 맨 스탠딩'에 거는 기대는 남다른 게 사실이다. 2012년 6월 11일 ABC는 '라스트 맨 스탠딩'의 일신우일신을 위하여 '빅 뱅 이론'과 '룰스 오브 인게이지먼트'의 크리에이터인 팀 도일을 전체적인 드라마의 운영 담당으로 픽업했다.

 

도일은 큰 딸 역의 알렉산드리아 크로니스를 포함하여 전체 캐스트의 상당수를 물갈이하는 대폭적인 드라마의 손질을 시작했고, 그렇게 시작된 '라스트 맨 스탠딩'의 두 번째 시즌은 시즌 프리미어 에피소드가 809만 명의 시청자를 모으며 분발했지만,  이 후 7백만 명에서 6백만 명까지 계속해서 시청자 수가 하락하며 시즌을 근근히 이어가고 있다. 현재로서는 세 번째 시즌이 픽업될 확률은 낮아 보이는 게 사실이다.

 

 2012년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가장 좋아하는 뉴 TV 코미디' 부분에 노미네이트되었으나 CBS의 화제작 '투 브로크 걸스'에 밀려 수상은 실패했다. '라스트 맨 스탠딩'의 주연배우와 제작을 겸하고 있는 팀 알렌은 2012년 TV 가이드 선정 '시청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컴백 배우'에 선정되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