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킹 배드(Breaking Bad)'가 무슨 뜻이지?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영어 구어 표현이나 속어 등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인터넷 영어 사전 사이트인 '어번 딕션어리(Urban Dictionary)'의 정의에 따르면 'Break Bad'의 사전적인 의미는.... "이번 주에 나랑 같이 기분전환도 할 겸 브레이크 배드해 보자고!"에서처럼 "자신의 평소 틀을 깨고 솔직하고 거침없이 미치게 한 번 굴어보다!" 정도의 의미로 쓰이는 것으로 나와 있다. 

 

 

 

 

 

브라이언 크랜스턴도 TV 가이드와의 인터뷰에서 '브레이킹 배드'는 미국 남부 구어에서 비롯된 말로써, 바른 생활을 하던 사람이 관습과 규범을 깨고 법규에 반항하는 상황을 의미한다고 말 한 바 있다. 다시 말해서, '법을 어기다(Break the law)'에서처럼 평범한 바른 생활 고등학교 화학 선생이 암에 걸려 가족들의 남은 생계를 보장해야 한다는 절박한 상황에서, 그 어떤 규범이나 관습을 무시하고 마약 딜러로 변신, 나쁜짓(bad)을 저지르게(break)되는 드라마의 컨셉을 함축하고 있는 말이라 할 수 있다.

 

'브레이킹 배드'의 제작자인 빈스 질리언은 2010년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미국 영화 연구소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은 미국 남부 버지니아 주 출신이라 당연히 알고 있었는데 미국 사람들이 '브레이킹 배드'가 무슨 뜻인지 몰라서 좀 당혹스러웠다고 말한 바 있다.

 

 

빈스 질리언이 설명하는 '브레이킹 배드'의 의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