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럽스'의 크리에이터 빌 로렌스

메디컬 코미디 드라마 ’스크럽스‘와 커트니 콕스 주연의 ’쿠거 타운‘을 만든 미국의 작가, 프로듀서, 크리에이터 겸 감독. ’스크럽스‘와 ’쿠커 타운‘에 출연한 배우 크리스티아 밀러와 결혼해서 1남 2녀의 자녀를 두고 있다. ABC 시트콤 ’스핀 시티‘의 공동 제작자이며, 단명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클론 하이‘의 극본에 다수 참여하기도 했다.

 

 

 

‘스크럽스’ 4x03에서 닥터 콕스와 조단 설리번의 이혼식에 참여한 남자 하객으로, 5x06에서 병원 직원 단체 사진 찍는 장면에서, 6x02에서 병원에 온 게이 커플 중의 한 명으로, 6x17에서 커피숍 손님으로, 7x04에서 조단 설리반이 파도타기 만세를 시작할 때 카키색 반바지와 붉은색 상의를 입은 병원 직원으로, 8x15에서 결혼식 하객으로, 8x18에서 수위로 총 일곱 차례 카메오 출연을 했으며, ‘쿠거 타운’에서도 경찰과 목소리 연기로 총 두 차례 카메오 출연을 했다.

 

‘심슨 가족’의 엄청난 팬이어서 ‘스크럽스’를 병원이라는 공간에서 벌어지는 심슨 가족판 라이브 액션 쇼로 만들고 싶었다고 말한 바 있다. 유진 오닐, 앨빈 토플러 등의 유명 작가를 배출한 코네티컷 주 릿지필드 출신이며, 프란츠 카프카와 커트 보네거트를 영향을 받은 대표적인 작가로 꼽고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