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 갈비탕 대자동 한우천국, 생생정보통 냉면 청량리 할머니 냉면, 중구 남포면옥, 연희동 청송 함흥냉면, 생생정보통 막국수 일산 5일장 평양 막국수 맛집 정보 및 위치 안내!

4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국내산 한우로 갈비탕을 끓여 먹을 수 있는 맛집이 있다면 어떨까요? 2014년 5월 2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  ‘밥상원정대’에서는 갈비탕으로 유명한 경기 고양시의 ‘한우천국’이 소개됐습니다.

 

한우 맛집으로 유명한 한우천국은 평일 점심 하루 딱 300그릇 한정으로 한우갈비탕을 4000원의 놀랍도록 저렴한 가격에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점심시간이 시작되기도 전부터 사람들이 몰려들어 줄을 선다고 합니다.

 

 

 

점심시간이 되기 전부터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야 먹을 수 있다는 국내산 한우 갈비탕 맛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이집 단골 손님들 말에 따르면, 한우천국은 양이 푸짐하고 갈비맛이 특이하다고 입을 모읍니다.  삶은 갈비에 배, 후추, 양파, 간장 등을 넣고 끓여 갈비찜을 미리 만든 후, 이렇게 만들어진 갈비찜을 이용해 갈비탕을 끓이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한우 각 부위의 뼈와 고기를 넣고 끓여 육수를 낸 후 갈비탕을 끓여내는데, 한우천국의 한우 갈비탕은 특히 각종 한약재를 넣고 전통방식으로 12시간 이상 고아내 깊고 진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이 가능한 것은 이곳이 정육점을 운영하는 정육식당이기 때문입니다.  한우 등심 한 근이 3만 3천원 정도로 고깃값도 저렴해 손님들은 저렴한 가격에 한우를 먹을 수 있는데, 특히 한우를 구워 먹고 배가 어느 정도 차도 이 집 갈비탕은 꼭 건너뛰지 않고 포장을 해 가는 사람도 많다고 하네요.

 

한우천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자동 834-8
1666-1592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미리 예습하자, 여름에는 역시 냉면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때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봄철 가뜩이나 입맛이 없는 요즘 제대로 입맛 당기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바로 냉면~ 냉면~ 냉면!

 

2014년 4월 2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의 솔푸드에서는 가수 서수남씨의 영혼을 힐링하는 음식인 냉면이 소개됐습니다.

 

먼저 소개된 곳은 36년 전통의 매운 비빔냉면으로 유명한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 ‘청량리 할머니 냉면’입니다. 이곳의 메뉴는 단 하나 비빔냉면, 선택할 수 있는 것이라고는 양 밖에 없습니다.

 

이곳의 냉면은 특별히 매운맛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매운양념의 비결은 고춧가루가 아닌 마늘입니다. 마늘과 양파, 고춧가루는 물론 콜라까지 들어간 양념은 맵기만 한 것이 아니라 끝맛이 달콤해 손님들은 그 맛을 잊지 못합니다. 또 곱빼기를 시켜도 5000원을 넘지 않는 착한 가격에 손님들은 이곳을 더욱 찾는다고 합니다.

 

할머니 냉면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 470

02-963-9504

 


 냉면하면 역시 본류는 평양냉면 아닐까나요? 생생정보통에서는 냉면 중의 냉면인 평양식 물냉면 맛집도 선보였습니다. 서울 중구의 ‘남포면옥’ 본점은 평양식 물냉면으로 유명합니다.

 

이집 조리장은 평양 육수의 생명은 바로 동치미국물이라고 말합니다. 17세기 문헌에 따르면, 이 동치미국물에 메밀면을 말아먹었다는 기록도 있다고 하네요. 예전에 먹었던 평양냉면은 전분을 섞지 않고 메밀만 사용해 젓가락만 대도 뚝뚝 끊어졌습니다고 할 정도로 메밀이 제대로였다네요.

 

남포면옥

서울 중구 다동 125

02-777-3131

 


 

마지막으로 소개된 곳은 비빔냉면 중에서도 회가 들어가서 더욱 찰진맛이 있는 비빔회냉면으로 유명한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의 ‘청송 함흥냉면’입니다.

 

함흥식 비빔냉면은 고명으로 올라가는 홍어회의 맛이 가장 중요합니다. 삭히지 않고 생홍어를 하루 숙성시켜 사과나 배 등 과일을 넣고 만든 양념을 넣어 먹는것입니다.

 

매콤, 새콤, 달콤함을 모두 느낄 수 있어야 제대로된 함흥식 회냉면입니다. 이 함흥식 냉면은 특히 면발이 고구마 전분으로 만들어 질긴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청송 함흥냉면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193-6

02-334-3545

 

 

 

5월 2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  ‘밥상원정대’에서는 막국수로 유명한 경기도 일산의 ‘평양막국수’가 소개됐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가장 생각나는 음식 중의 하나인 이 막국수. 이집의 막국수는 특별한 육수 맛으로 더욱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 바로 바로 닭입니다. 닭 한 마리를 통째로 넣어 끓인 육수와 면발 위에 닭고기가 찢어 올려 더욱 맛을 돋구고 있다고 하네요.

 

닭고기 육수와 살얼음이 동동 뜬 동치미 국물을 1:3의 비율로 넣어 만든 막국수의 이 시원한 육수는 정말 말이 필요없을 정도로 맛있다고 하는데, 닭곰탕이나 닭계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여름에는 바로 평양막국수의 초계탕을 먹어보셔도 좋을듯!

 

평양 막국수 초계탕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046-6

031-925-530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