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의 기업답게, 삼성그룹의 채용 소식이 취업준비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그룹의 2014년 하반기 채용 원서접수 시작은 바로 2014년 9월 22일 오늘부터입니다.
삼성그룹 채용 일정 어떻게 되나?
오늘부터 시작되는 삼성의 올 하반기 공채는, ‘삼성고시’로 불리는 삼성직무적성검사(SSAT)를 내달 10월 12일 치른 뒤, SSAT 합격자를 대상으로 10월~11월 사이에 면접과 신체검사 등의 전형을 통해 11월 말경 최종 신입사원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채용 규모는 정확히 공개하고 있지 않지만, 현재 삼성그룹의 연간 채용인원이 9000여명 정도임을 감안하면, 하반기에도 4500여명 정도를 선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삼성은 통섭형 인재확보를 위해 올해 상반기부터 SSAT에 국사와 근현대사 등 인문학 영역 비중을 높이고 공간감각능력을 측정할 수 있는 문항도 추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은 지난 2012년부터 함께 가는 열린 채용을 도입해 스펙이 아닌 능력위주로 채용하겠다는 목표로 신입채용에서 서류전형을 폐지했고, 대신 기본자격을 갖춘 모든 지원자가 SSAT에 응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삼성 그룹 관계자 말에 따르면, 열정을 바탕으로 부단한 학습과 창의성을 통해 미래에 도전하는 인재를 원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삼성은 능력 외에도 세대, 계층, 지역과 소통할 수 있는 열린 마음의 인성도 중요하다고 전한만큼 자신의 능력을 선보일 수 있는 다양성을 어필해야 할 듯 보입니다. 아래 2014년 하반기 대기업 채용 일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