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파 배우 조재윤이 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방영된 tvN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94' 12회에 등장해서 박진영 댄스 따라하기와 솔리드 배꼽 조끼 패션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11월 29일 방영된 tvN 금토 드라마 '응답하라 1994' 12회 '우리에게 일어날 기적' 편에서는 배우 조재윤이 정우가 분한 쓰레기의 둘째 형으로 특별 출연했다.
극중에서 조재윤은 하숙집을 나와서 의대를 다니며 정신없이 살고 있는 정우의 동거남(?)으로 출연하는 설정이었는데, 이미 쓰레기가 11회 예고편에서 '나보다 더한 쓰레기'라고 예고를 해서 기대를 잔뜩 모은바 있다.
쓰레기의 말은 틀리지 않았다. 결혼식 때 입은 양복을 가져다 주기 위해 쓰레기 집에 들른 나정은 집 출입구부터 발 디딜 틈이 없도록 어질러져 있는 온갖 물품들로 쓰레기보다 더한 쓰레기의 위력을 실감하게 된 것이다.
이어 조재윤은 나정에게 강남역에 부킹하러 간다며 새로 산 쫄티를 보여주며 "오빠 박진영 같지 않냐? 쫄티 구한다고 엄청 힘들었다"며 박진영 댄스를 따라하기도 했으며, 결혼식장에서는 이게 바로 요즘 대유행하는 솔리드 패션이라며 맨살에 조끼만 입는 과감 패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아래는 tvN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 등장한 조재윤의 여러 모습 및 박진영 댄스를 추는 모습 등등 모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