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미국과 소련에 이어 사상 3번째로 달 착률에 성공해서 충격을 주고 있다. 전세계 언론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달 탐사위성 창어 3호가 2013년 12월 14일 역사적인 달착률에 성공한 것이다.
지난 12월 2일 발사된 창어3호는 중국시간으로 12월 10일 오후 9시 20분 달과 거리가 가장 가까울 때는 15킬로미터, 멀 때는 100킬로미터의 타원형 궤도 진입에 성공했고, 이후 달착률 마지막 단계인 궤도 조정에 들어갔다.
중국의 사상 3번째 달착륙 놀랍다고 느끼셨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중국 신화통신은 이후 창어 3호가 예정대로 12월 14일 달 표면 착륙을 위한 최종 궤도에 들어설 것이고, 달 착률에 성공할 경우, 중국 최초의 로봇 형태 무인 달 탐사차인 '위투(玉兎 옥토끼)호'를 달 표면으로 내보내 본격적인 탐사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국, 러시아에 이은 중국의 사상 3번째 달착률 성공 충격!
그리고 오늘 12월 14일 토요일 대한민국의 모든 눈과 귀가 '응답하라 1994'에 쏠려 있는 사이에 중국은 창어 3호의 달착륙을 기어코 성공시키게 된다.
창어 3호는 달이 운석과 충돌하면서 생긴 지역으로 동서 300킬로미터, 남북 100킬로미터 넓이의, 달 표면의 훙완(虹灣)구역에 착률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곳에서 옥토끼호가 3개월 동안 탐사 임무를 수행할 예정으로 알려졌는데, 탐사 임무에는 달의 지형과 지질구조를 탐사하고 각종 사진과 관측 자료를 지구로 전송하는 임무를 띠고 있어, 중국의 우주 강국의 입지가 확고하게 다져질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아래는 달착륙 시뮬레이션 동영상 및 관련 사진 모음! (달착률 실제 동영상이 아닌 시뮬레이션 영상입니다. 실제 동영상을 구하면 바로 교체하도록 하겠습니다!)
창해 3호 달착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