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출력 495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내뿜는 재규어 2인승 (뚜껑 열리는) 컨버터블 스포츠카 재규어 F타입이 화제다.
재규어 F타입은 신형 3.0리터 V6 수퍼차저 및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을 탑재한 총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됐는데, 재규어 고유의 관능적인 곡선과 보닛 위의 돌출된 파워 벌지, 탄탄한 조개껍질 모양의 클램쉘 보닛, 전면 그릴에서 시작해 측면을 따라 흐르는 하트라인 등 독특한 디자인 요소를 새롭게 재해석한 디자인이 시선을 끌어모은다.
또한 개폐시간 12초, 시속 50km/h 이하 주행 중에도 작동 가능한 신슐레이트 소재 소프트톱이 탑재되며 3000rpm에 도달하면 독특하고 풍부한 배기 사운드를 제공하는 액티브 배기 시스템을 통해 F-TYPE만의 감성을 전달한다고 한다.
이밖에 이안 칼럼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특유의 디자인 감성도 엿보이며 숨겨져 있는 도어 핸들은 터치 패널에 닿으면 악수하듯 돌출이 되고, 실내 환풍구인 액티브 에어 벤트 시스템과 100km/h 이상의 속도에서만 작동하는 리어 스포일러 역시 환상적인 앙상블을 보이고 있다.
고급 가죽 소재로 마감된 실내는 각종 기기 장치와, 특히 F타입 S와 V8 S 모델의 경우 엔진 스타트 버튼, 패들 시프트 및 다이내믹 모드 스위치 등에는 오렌지색 계열의 이그니스 컬러로 마감해 강렬한 동력 성능을 시각적으로 전달하고 있다고 한다.
미래 지향의 디자인과 첨단 주행 성능의 F타입으로 차별화 된 오픈 투어링의 정수를 고객에게 선사할 것을 공언하고 있는 재규어 F타입 1억400만 원, F타입 S 1억2000만 원, F타입 V8 S 1억6000만원의 가격대를 선보이고 있다. 아래 관련 사진 및 동영상 모음!
재규어 F타입 오토 익스프레스 리뷰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