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0일 tvN이 '응답하라 1994' 방송도중 방송사고가 나서 연달아 방송될 프로그램들이 차례로 지연되는 일이 벌어졌다.
12월 20일 tvN '응답하라 1994' 18회 마지막 즈음에 방송사고가 나서 지난 17회 예고편이 네 번이나 방영되었고, 후속 프로그램 '코미디 빅리그'의 장면이 방송되는가 하면 다른 프로그램들 예고편이 되풀이 방송되어 시청자들은 "요즘은 저런 식으로 막 대놓고 무한 광고를 하는겨?" 하고 응사를 보다가 사투리로 궁금증을 표시했다고 한다.
티비엔 방송사고 어이가 없었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꼬꼬댁 교실' '로맨스가 필요해' 예고가 여러 차례 방송되는 등의 과정에서 20여 분간 방송 송출 상 문제가 생겼다. 이에 tvN 측은 자막을 통해 "잠시 방송상태가 고르지 못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의 많은 양해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응답하라 1994' 이후 방송되는 '꽃보다 누나' '퍼펙트 싱어'의 방송시간이 차례로 지연된다. 현재 tvN 편성표는 변동이 없는 상황이다.
현재 방송사고의 정확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번 tvN 방송사고 수준이, 이건 뭐 술 먹고 방송을 튼 것도 아니고, 과거 그 어떤 방송사고 때보다도 큰 규모의 방송사고여서 관계자 문책이 강력하게 뒤따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tvN 방송사고에 네티즌들은 "막판이라 저렇게 광고를 하는가 봅네!" "참 신기한 역사적인 방송사고네" "고도의 홍보기술이냐" "어떻게 20분동안 저럴 수 있지? 완전 놀랐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