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간장게장을 찾는 JTBC 먹거리 X파일의 지난한 여정이 공개되며, 두번째로 선정된 착한 간장게장집에 네티즌들과 미식가들의 관심이 한꺼번에 쏠리고 있다.
지난 2014년 1월 17일 방송된 채널A '먹거리X파일'에서는 착한 간장게장을 찾아나선 두 번째 여정이 공개됐다. '먹거리X파일'은 2012년 5월 한 차례 전북부안의 간장게장집을 착한 간장게장으로 선정했다가 식중독 발생으로 인증을 취소하고 다시 찾아나서 드디어 부산에서 찾아냈다! 부산 수영구의 착한식당 간장게장집 '이하정 꽃게정식"!!!
정직한 맛의 착한 간장게장 식당
이하정 황현수 부부를 응원하신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먹거리X파일'이 착한 간장게장 찾기에 두 번째로 나선 가운데, 후보로 오른 곳은 30년 전통을 이어온 경북 칠곡의 A간장게장과 현대인 입맛에 맞춘 부산의 B간장게장집이었다. 두 간장게장집의 정성 가득한 음식에 시청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식당으로 알려졌다.
최종 착한 간장게장 식당으로 선택된 이하정 꽃게정식 어떤 식당? 위치는 어디?
그리고 드디어 먹거리 X파일 제작진이 우여곡절끝에 찾아낸 착한식당 착한간장게장집은 부상 수영구에 위치한 '이하정 꽃게정식'이었다.
제작진의 암행취재에 따르면 이하정 꽃게정식은 화학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고, 직접 만든 간장게장으로 음식을 만들었으며, 간장게장 정식 역시 합리적인 가격 2만원으로 소비자 부담도 적었다고 한다.
꽃게는 연평도 암꽃게를 사용했으며, 간장게장 정식에 된장찌게와 여러가지 밑반찬이 딸려나오는데, 간장이 다른 곳보다도 검지 않고 맑은 기운이 있었으며, 꽃게알이 살아있음이 느껴지는 신선한 꽃게를 사용했고, 집게알을 먹기 쉽도록 가위질까지 해서 내는 손님을 배려하는 정성도 훌륭했다고 한다.
게장의 맛을 책임지는 남편분이 6개월 동안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비법을 연구해서, 전통 간장에 박고지를 넣어 부드러운 맛을 냈으며, 면역력과 위에 좋은 비파잎을 넣어 소화도 돕는 간장게장을 만들어냈다고 한다. 아래 위치 및 사진, 영상 모음!
먹기리 X파일 착한 간장게장 찾기 두번째 여정 예고편
착한식당 이하정 꽃게정식 명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