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연 소치 프리 동영상! 여자 피겨 순서! 김해진 프리 순서 시간, 아사다 마오 프리 순서, 프리 경기 시간, 김연아 경기시간 중계 안내!

한국 여자 피겨의 차세대 주역 박소연이 첫 출전한 올림픽을 끝냈습니다. 박소연은 2월 21일 한국 시간으로 12시 5분경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팰리스에서 열린 2014 소치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프리스케이팅에서 첫 주자로 출전 93.83점을 받으며 자신의 첫번째 올림픽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박소연 선수 첫 올림픽 격려의 박수 차원에서

아래 손가락 클릭 부탁드리겠습니다

 

 

소치 동계올림픽 프리 스케이팅 박소연 경기 어땠나?

 

전날 쇼트프로그램에서 49.14점을 받아 23위에 랭크됐던 박소연은 이로써 합계 142.97점의 기록을 첫 올림픽에서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개인 최고점수인 162.71점에는 많이 못미치지만 첫 출전한 올림픽에서 초반 점프 실수를 딛고 침착하게 연기를 마친 것으로도 큰 경험이 되었다 할 수 있겠습니다.

 

이날 24명의 프리스케이팅 출전 선수 가운데 가장 먼저 연기에 나선 박소연은 세계적인 작곡가 앤드류 로이드 웨버의 ‘파가니니의 주제에 대한 광시곡'에 맞춰 연기를 시작했습니다.

 

박소연 소치 동계올림픽 프리 스케이팅 경기 보기

 

 

프리스케이팅은 4분 10초 동안 단독 점프 4개, 콤비네이션 점프 3개, 총 7개의 점프, 스핀 3개, 스텝 시퀀스 1, 코레오시퀀스 1개 등 총 12개의 기술을 수행해야 하는 경기입니다.

 

박소연은 첫 점프 과제인 트리플 러츠에서 그만 넘어져 불안하게 출발했지만, 다음 점프인 더블 악셀- 트리플 토루프는 깔끔하게 성공시켰지만 트리플 플립에서 다시 착지가 흔들리기도 했습니다.

 

이후 스텝시퀀스에 이어 트리플 루프를 무난히 해낸 박소연은 트리플 러츠-더불 토루프-더블 루프 콤비네이션을 시도하려다 호흡이 맞지 않으면서 그만 싱글 러츠로 끝내는 큰 실수를 범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더블 악셀과 트리플 살코-더블 토루프 콤비네이션을 성공시키며 앞선 실수를 만회한 박소연은 플라잉 싯 스핀과 체인지 콤비네이션 스핀으로 경기를 마감했고, 채점 결과 역시 트리플 러츠 점프에서 수행점수가 2.10점이나 깎였고 결국 기술점수(TES) 48.72점, 예술점수(PCS) 46.11점에 그치며 다소 실망스러운 결과를 안았습니다.

 

 

김연아 프리 조추첨 결과 및 김연아 프리 경기 시간은?

 

한편 소치 올림픽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한 김연아 선수는 프리스케이팅에서 맨 마지막에 연기하는 것으로 조추첨 결과가 나왔습니다.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 점수(TES) 39.03점, 예술 점수 35.89점(PCS)을 받아 합계 74.92점을 기록하고 순위표 맨 위에 이름을 올렸기 때문입니다.  김연아는 규칙대로 19~24번 사이를 고를 수 있었는데 맨 뒷 번호인 24번을 골랐습니다.

 

 

프리는 쇼트와 달리 5개조가 아닌 4개조로 경기가 긴행되는데, 김연아 선수는 4조 6번으로 나서게 되며, 한국 시간으로는 새벽 3시 45분경 모습을 선보이게 될 예정입니다.

 

2위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74.64점)는 21번(4조 3번), 3위 캐롤리나 코스트너(74.12점)는 20번(4조 2번)으로 김연아보다 앞서 연기하게 됩니다. 김해진은 9번(2조 3번)이며, 박소연은 1번을 뽑아 맨 처음 은반 위에 오르게 됩니다.

 

 

소치 동계올림픽 프리 스케이팅 출전 순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