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가전제품의 소형화 현상이 두드러지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 업계 분석에 따르면, 1인 가구는 지난 10년새 414만명으로 2배가량 늘어났으며, 이들의 소비지출은 120조 원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이런 추세에 따라, 1인 가구는 소형가전의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는데, 비용 부담이 덜하면서도 알뜰하게 실용적인 제품 사용이 가능한 미니 밥솥이나 소형 커피머신, 미니 냉장고, 미니 세탁기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소형 가전 제품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초소형에 쾌속 취사 기능까지, 쿠쿠 미니 밥솥!
쿠쿠전자의 압력밥솥 '쿠쿠미니'는 초소형이면서 분리세척, 자동 살균세척,밥물고임 방지 배수로, 소프트 스팀 캡 등 청결시스템도 갖춘 베스트셀러 인기 소형 가전입니다.
특히 쾌속 취사 기능으로 13분 만에 3공기 분량의 밥을 지을 수 있어서, 정말 배고플 때 신속하고 빠르게 소량의 밥을 해먹기 좋을 듯 하네요.
세계에서 가장 작은 캡슐 커피머신 '치보 카피시모 듀오'
세계에서 가장 작은 캡슐 커피머신으로 불리는 '치보 카피시모 듀오'는 1인 가구를 겨냥한 제품이으로, 불필요한 버튼을 최소화하고 물통을 캡슐커피 머신 안으로 집어넣은 최소형 캡슐커피 머신입니다.
체구는 작지만 기능은 다양합니다. 베이식 캡슐커피 8종, 프리미엄 캡슐커피 4종, 리미티드 캡슐커피 1종 등 모두 13종류의 커피를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는 한마디로 있을 것은 다 있는 작고 매운 제품입니다!
최소형 다목적 김치냉장고로 좁은 방에도 김치 냉장고를!
소형 가전의 추세는 김치냉장고에도 진입했습니다. 동부대우전자는 최근 1인 가구를 겨냥해 기존 김치냉장고의 용량을 1∼2인 수준으로 낮춘 '최소형 다목적 김치냉장고'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기존 김치냉장고보다 1/4이나 작은 크기로 공간효율성이 뛰어나, 일반 김치냉장고가 들어가기 어려운 작은 공간에도 무난히 설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필요에 따라 설정을 변환해 김치냉장고 외 냉동고, 냉장고로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김치냉장고로 사용할 수 있으며, 계절에 맞춰 주방, 거실, 안방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