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2 한국 촬영 시작! 교통통제에도 구경꾼 크게 몰려!
드디어 마블의 2015년 최대 기대작 '어벤져스2'의 서울 촬영이 시작되었습니다. 2014년 3월 30일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서울 마포대교 촬영에 시민들이 가장 많이 몰린 곳은 마포대교 남단이었습니다.
마포대교 남단은 상대적으로 한강 여의도공원 출입구와 인접해 있어 접근이 용이한 탓에 수백명의 시민들이 이곳을 찾아 촬영 현장을 멀리서나마 구경하기도 했습니다. 대부분의 시민들은 관련 경비업체측의 엄중 경고에 사진촬영을 자제하는 모습이었으나 일부에선 교통 통제구간을 놓고 고성이 오가기도 하는 모습이었다고 합니다.
특히 이날 촬영 현장 마포대교 남단에서는 캡틴 아메리카로 분한 크리스 에반스가 특유의 코스튬을 입고 캡틴 아메리카 방패를 등에 메고 YTN 카메라에 잡힌 사진과 영상이 공개되어 국내외 팬들의 엄청난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어벤져스2 완전 기대중이시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어벤져스2 촬영 시작! 마포대교 전면 통제! 캡틴 모습 잡혔다!
이날 촬영 현장에는 임신 때문에 애초 기대와는 달리 서울에 오지 못한 스칼렛 요한슨이 아쉬웠지만, 그러나 최근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의 개봉으로 어벤져스 멤버 중 최고 주가를 올리고 있는 크리스 에반스의 캡틴 아메리카가 나타나서 팬들의 환호성을 받았다고 합니다.
YTN 뉴스 와이드에서는 당일 서울 마포대교에서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촬영으로 인한 교통 통제 소식을 전하면서, 마포대교에서 촬영중인 캡틴 아메리카의 영상을 삽입해서 공개했습니다. (영상은 현재 마블과 YTN과의 마찰이 있어서 포스팅에는 올리지 않습니다. 유투브에서 찾으면 남아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포대교 촬영 현장 전면 통제! 근데 안방에서 CCTV로 촬영현장을 본다고?
또한 이날 마포대교 촬영현장이 엄격하게 출입이 통제되자, 서울에 설치된 CCTV로 현장을 볼 수 있다는 소식이 네티즌들 사이에 발 빠르게 퍼지기고 했습니다.
2014년 3월 30일 오전 SNS 상에서는 마포대교 북단 CCTV 링크를 걸며 “서울시설공단 CCTV 관리자도 마포대교 어벤져스 촬영 현장이 궁금한가 보네... 원래는 강변북로 소통 상황 보여줬던 것 같은데 방향을 틀어 마포대교 보여주면서 가끔 줌도 당기고 그러네”라고 전했습니다.
이에 차량뿐만 아니라 보행자까지 마포대교 양방향 1.6km 통행이 전면 통제되자 네티즌들이 현장 상황을 보기 위해 온라인 CCTV 실시간 화면 앞으로 모이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한강다리 중 자살 시도자가 가장 많아 ‘자살다리’라는 오명을 얻은 마포대교는 지난해 투신자 감지를 위해 CCTV를 대폭 늘렸고, 이에 마포대교에는 총 22대의 CCTV가 설치되었습니다.
이중 북단 카메라 3대와 남단 카메라 3대는 장거리 줌이 가능한 카메라로, 마포대교 북단 CCTV를 보면 다리 한가운데 촬영 장면이 눈에 들어왔던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현재는 어벤져스2 제작진측에서 항의하여 CCTV를 막은 상황입니다!)
마포대교 어벤져스2 대규모 폭파신 촬영도 있다고?
현재 마포대교에서는 양방향이 통제된 가운데 차량 수십여대가 조금씩 움직이며 촬영을 진행하고 있는 상태이며, 일부 차량 대열이 흐트러지면서 스태프들이 분주하게 오가는 모습이 엿보인다고 합니다.
앞서 ‘어벤져스2’ 마포대교 촬영분의 자세한 내용이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이번 마포대교 촬영에는 대규모 폭파신 촬영이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기도 합니다.
한편 ‘어벤져스2’에는 한국 촬영 분량이 약 20분 정도 들어가는 것으로 전해졌으며, 서울시에 따르면 한강 세빛둥둥섬은 한국의 첨단과학 연구소로 그려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곳에 있는 신기술을 악당이 탈취해 ‘어벤져스’ 슈퍼히어로들이 그것을 되찾기 위한 내용이 촬영된다고 합니다.
‘어벤져스2’는 오는 5월15일 북미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오는 3월30일부터 4월14일까지 서울과 경기도 인근에서 촬영이 진행되며, 한국배우 수현이 ‘어벤져스2’에 천재 과학자 역으로 합류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래 '어벤져스2' 한국 촬영 일정 및 사진 공개합니다.
어벤져스2 캐스팅 한국 여배우 김수현 누구?
한편 어벤져스2에 한국 배우로 캐스팅이 되었다는 여배우 김수현에 대한 네티즌들의 궁금증이 이번 한국 촬영 개시를 기점으로 다시 한 번 폭발하고 있습니다.
김수현은 과거 유리엘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했던 배우로 이화여대 국제학과를 졸업했고 2005년 한중 슈퍼모델 선발대회에서 1등을 차지하며 연예계에 데뷔했으며, KBS 드라마 ‘도망자 플랜B’에서 다니엘 헤니의 비서 소피 역으로 이름을 알렸고, ‘브레인’에서는 재벌가 딸 장유진 역으로 강한 인상을 남긴 배우입니다.
현재 김수현은 다니엘 헤니와 같은 소속사인 애플오브디아이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하며, 이번 어벤져스2 합류에도 다니엘 헤니의 추천과 힘이 컸다고 알려진 바 있습니다.
할리우드와 마블이 김수현을 점찍은 데는 원어민 수준의 영어실력이 한몫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10세 때까지 미국에서 거주했다는 김수현은 토익 만점을 받았고 대학시절 교내 영자신문에서 취재기자로 활동하며 변역가로도 나섰을 정도로 영어실력이 탁월하며, 그리고 탄탄한 몸매와 신비로운 이미지가 할리우드 제작진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현재 김수현의 영화에서의 분량이나 역할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천재 과학자 역할로 어벤져스2의 메인 빌런인 울트론을 만드는 역할이 아닐까 추정되고 있습니다. 아래 수현 사진 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