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박진규 앵커 인터뷰 논란 이유는? JTBC 인터뷰 앵커 구출된 학생에게 사망학생 소식 물어 논란! JTBC 인터뷰 앵커 영상 전문 공개! JTBC 공식 입장!

종합편성채널 JTBC의 부적절한 인터뷰에 맹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2014년 4월 16일 JTBC는 오전 승객 471명을 태운 여객선 세월호가 진도 해상에서 침몰된 소식을 뉴스특보로 전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JTBC의 앵커는 구조된 안산 단원고등학교 여학생을 인터뷰하며 "다른 학생들은 연락이 가능한가", "어떻게 나왔나" 등의 간단한 인터뷰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어 "혹시 친구가 사망했습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까?"라고 물으며 단원고 2학년 정차웅 군의 사망 소식을 직접 전하는 어이없는 짓을 했고, 그 사실을 모르던 해당 여학생은 앵커를 통해 친구의 사망 사실을 알고 나서 "몰랐다"고 떨리는 목소리로 답한 뒤 바로 울음을 터뜨려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습니다.

 

사망자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JTBC 무개념 인터뷰 비난하신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구조 학생에게 사망 친구 소식 알리는 무개념 JTBC 인터뷰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SNS와 JTBC 공식 트위터 계정에 앵커의 부적절한 인터뷰에 대한 비난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JTBC의 어이없는 무개념 인터뷰에 네티즌들은 "JTBC 앵커 인터뷰 영상 보니 배려가 없었다며, 여학생 떨리는 목소리 들으니 좋으냐, 앵커 저러다 짤리겠군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아래 인터뷰 영상 전문 공개합니다!)

 

앵커: 지금 어딘가?

학생: 체육관이다.

앵커: 학생들은 몇 명인가?

학생: 3~40명 정도 있다.

앵커: 다른 학생들 연락 가능한가?

학생: 핸드폰이 모두 물에 빠져서 사용 가능한 핸드폰이 거의 없어 연락이 어렵다.

앵커: 어떻게 나왔나?

학생: 물에 잠겼다가 장애물을 헤치고 구조됐다. 물살에 휩쓸렸었다. 움직이지 말라고 해서 움직일 생각을 학생들은 하지 못했다.

앵커: 지하 3층에 있다고 들었는데.

학생: 매점 물건에 깔리고 화상입는 사람들도 있었다.

앵커: 충돌 소리 들었나?

학생: 갑자기 기울었다.

앵커: 안내 방송은 바로 나왔나?

학생: 좀 있다가 움직이지 말라고 나왔다.

앵커: 안개가 끼었는데 어떻게 출발했나?

학생: 선생님들과 각반 반장들이 회의를 했다. 갑자기 간다고 결정되어서 출발했다.

앵커: 친구가 사망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

학생: (울음 터뜨리며) 못들었는데. 아뇨 못들었어요.

 

 

JTBC 현재 확인 후 공식입장 밝힐 예정!

 

종합편성채널 JTBC 앵커의 부적절한 인터뷰에 비판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JTBC 측이 확인 후 공식입장을 밝힐 전망입니다.

 

4월 16일 JTBC는 오전 승객 470여명을 태운 여객선 세월호가 진도 해상에서 침몰된 소식을 뉴스 특보로 전했고, 이때 JTBC의 앵커는 이미 구조된 안산 단원고등학교 여학생을 인터뷰하며 "다른 학생들은 연락이 가능한가", "어떻게 나왔나" 등의 간단한 인터뷰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어 "혹시 친구가 사망했습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라고 물으며 단원고 2학년 정차웅 군의 사망 소식을 직접 전했고, 그 사실을 모르던 해당 여학생은 앵커를 통해 친구의 사망 사실을 알고 나서 "몰랐다"고 떨리는 목소리로 답한 뒤 바로 울음을 터뜨려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습니다.

 

한편 방송 직후 비난이 속출하자 JTBC는 트위터를 통해 공식 사과를 했고, 이후 손석희 앵커가 JTBC 뉴스9 오프닝을 통해 직접 사과를 했습니다. 아래 JTBC 공식 입장 전문입니다.

 

JTBC 공식입장 전문

 

JTBC는 앞서 2시경 뉴스 특보에서 안산 안산 단원고 학생과 전화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인터뷰 마지막에 단원고 학생의 사망 소식을 물어보는 부적절한 질문을 했습니다.

사고 학생과 시청자 여러분께 심리적 상처를 드린 것에 사과드립니다.

JTBC는 4월 16일 오후 4시, 5시 30분 뉴스 속보 등을 통해서도 사과의 말을 전달하겠습니다.

 

 

손석희 사과 영상 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