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일본 경차 시작 최고의 히트작으로, 지난 2014년 1월 일본에서 출시된 이후 3개월 만에 2만 5,000대 이상의 차량이 팔려나간 스즈키 허슬러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화제입니다.
가격이 우리나라 돈으로 천만원이 조금 넘는 약 1,066만원부터 시작되는 저렴한 구매비용과 깜찍한 디자인, 야외 활동에도 무리가 없을 정도의 성능에, 무엇보다도 공인 연비 23.4km의 무지막지한 연비가 자랑입니다.
지난해 도쿄모터쇼에서 먼저 공개됐던 허슬러는 경량 알루미늄 루프레일과 전용 엠블럼 등이 적용되어 가벼운 차량 무게가 돋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동력계는 2륜의 경우 직렬 3기통 660㏄ VVT 엔진을 탑재해 최고 52마력, 최대 6.4kg의 성능을 내며, 4륜은 VVT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 64마력, 최대 9.75kg의 성능이며, 5단 수동변속기 또는 CVT와 결합이 된다고 합니다.
작다고 무시하지 말 것, 성능도 무지막지!
스즈키 허슬러는 일반적인 주행과 SUV의 성능이 요구되는 야외 활동의 성능을 크로스오버한 차량으로 평판이 자자합니다.
외관부터 벌써 SUV같은 듬직함이 돋보이는 스즈키 허슬러는 선택항목인 '힐 홀드 시스템'을 장착하면, 오르막길 출발 때 밀림을 방지하며, 반대로 '힐 디센트 컨트롤'을 선택하면 급경사에서 브레이크 조작 없이 일정 속도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이른바 엔진 브레이크인가요?)
또한 정차시 엔진 정지 기능인 아이들링 스톱과 전방 충돌 감지 경고 등 안전 및 편의 사항도 갖췄으며, 2열 시트 폴딩으로 스노보드나 스키를 실을 수 있는 적재공간도 확보해 실용성도 부각시켰다고 합니다.
스즈키 허슬러 국내에서도 구입이 가능할까?
스즈키 허슬러의 이런 깜찍한 인기와 함께 그렇다면 국내에서도 스즈키 허슬러를 구입할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커지고 있는데, 관련 보도에 따르면, 스즈키 허슬러는 국내에서 일본오토옥션 경매장에 등록된 매물에 한해 직수입 대행사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인터넷에는 일본 경차를 찾는 사람들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관련 인터넷 카페가 다수 개설되어 있는데 그런 카페를 이용해서 문의를 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한편 직수입대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스즈키 허슬러를 수입해서 국내에 정식 등록하게 되면, 가격이 약 2,300만원에서 2,450만원의 비용이 들어가며, 주문 후 차 인도까지는 약 30일에서 45일 가량이 소요됩다고 합니다. 아래 스즈키 허슬러 사진 및 영상 모았습니다.
스즈키 허슬러 프로모션 영상
스즈키 허슬러 국내 수입을 희망하신다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