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J특공대'에서 칼국수, 족발 3종세트, 주오세트, 짜글이세트 등등 맛은 물론 가격까지 실속있는 세트 요리들을 공개했습니다.
2014년 5월 9일 방송된 KBS2 'VJ특공대'에서는 맛은 물론, 가격까지 실속 있는 세트 요리들을 소개했는데, 먼저 족발의 무한 변신을 볼 수 있습니다는 경기도 안양의 한 식당이 소개됐습니다.
담백한 일반 족발에, 겨자소스로 알싸한 맛을 낸 냉채 족발, 화끈하게 매운 불족발이 세트로 묶여 있어 풍성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9가지 한약재와 각종 과일로 끓여낸 육수에 돼지 족을 삶아내 잡내를 제거해서 많은 손님들이 돼지 비린내도 없이 고소한 족발맛이 그대로로라며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매실 진액과 고춧가루 양념을 넣은 매콤 소스로 볶아낸 불 족발은 뜨거운 철판에 나가 매운 맛 두 배로 느끼게 해줍니다. 족발 하나로 세 가지의 다양한 맛을 볼 수 있어 족발 애호가들 발길 끊이지 않는다.
손칼국수 시키면 돼지 수육에 여섯가 전이 따라 나와!
이어 먹기만 해도 어머니 손맛 느낄 수 있는 대전의 한 식당이 공개됐습니다. 손칼국수를 시키면 돼지 수육에 여섯 가지 전이 따라 나오는 푸짐한 세트. 매일 오전 12시간 숙성한 밀가루로 면을 뽑고 전복까지 넣은 해산물 육수로 맛을 내 보양식으로도 손색 없습니다.
또 손수 만든 버섯전, 호박전, 고추장떡 등 여섯 종류의 전에 사과와 다섯 가지 한약재로 삶아낸 수육까지 더하면 칼국수 세트가 완성됩니다. 이 모든 것이 8,000원이라 실속 만점 세트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음식을 시키면 디저트까지 함께 나오는 경기도 안산의 한 식당에서는 아귀 한 마리 세트가 소개됐습니다. 매일 오전 살과 내장, 뼈를 분리해 내장으로는 수육을, 살로는 매콤한 찜을, 남은 양념으로 볶음밥까지 비벼 먹는 세트로 눈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된장으로 아귀의 비린내 잡고 양념장에 소주를 넣어 냄새를 두 번 잡아 없앴다고 하며, 또 주인이 직접 만든 빵, 케이크, 쿠키, 양갱, 식혜 등 약 20여종이 디저트 바에 진열돼 있어 가족단위 손님이 즐겨 찾는다고 합니다. (식당 정보는 조금 후에 공개하겠습니다. VJ 특공대 공식 홈피도 공개 안 하고 찾기가 힘드네요. 빨리 찾아볼게요 ^^)
작아도 위풍당당 동네가게 생존기
또한 이날 방송의 동네가게 생종기에서는 목포에 가면 예약하지 않고는 만날 수 없는 빵이 있다고 해서 찾아갔습니다.
이름도 재미난 목포의 명물, 못난이 빵인데 공장에서 찍어낸 다 똑같은 모양의 비싼 프랜차이즈 빵과 비교 자체를 거부하는 투박한 겉모습에 팥도 들어있지 않지만 한번 먹으면 중독되는 그 맛에 단골되는 건 시간문제라고 하네요.
하루 판매량 1,800개에 육박! 3대가 함께 일하는 40년 전통의 못난이 빵집! 목포의 명물이된 목포 못난이빵 오색분식입니다.
못난이빵 오색분식
전남 목포시 자유로 82번길 2
061-245-0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