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완선이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출연 이모이자 자신의 프로듀서였던 고 한백희를 회상해서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아졌습니다.
2014년 6월 28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데뷔 29년차 가수 김완선의 싱글라이프 일상생활이 공개됐는데, 이날 방송에서 김완선은 자신을 가수로 만들어준 이모 고 한백희에 대해 의견을 밝혔습니다.
김완선에 따르면, 이모 한백희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조금이라도 반영해줬으면 꼭두각시가 되지 않았을텐데..라는 다소 충격적인 발언과 함께, 이모가 자신을 어리다고 어린애 취급 하는게 불만이었다며, 당시 ‘나는 이모한테 뭐지? 나는 그냥 로봇인가?’라는 생각을 했다며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습니다.
그러나 김완선은, 지금은 이모가 너무 그립다며, 날 애취급했지만, 어떻게 그렇게 할 수가 있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모 능력은 최고였던 것 같다고 말하며, 앨범 프로듀싱부터 홍보까지 혼자 다 했는데 내가 답이 안 보이고 부딪힐 때 이모 생각이 많이 난다고 그리움을 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김완선 이모 고 한백희 프로듀서 누구?
한편 이날 방송 이후 김완선 이모 고 한백희 프로듀서가 누구인지 네티즌들의 관심이 몰렸는데, 고 한백희 프로듀서는 가수 김완선을 데뷔시켜준 친이모입니다.
또한 김완선이라는 아시아 최고의 스타를 발굴한 프로듀서인 고 한백희 프로듀서는 가요계에 있어서 상당한 실력을 인정받았는데, 대표적으로 SM 엔터테인먼트의 이수만과 코어콘텐츠의 김광수를 프로듀서로 키운 살마도 한백희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수 김완선은 본명이 김이선으로 1969년 5월 16일 태생이니 올해로 나이가 46살이네요. 미국 나이로는 44살인가요? 아래 김완선 사진 모았어요.
김완선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1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