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시여인 이치현이 TV 출연을 꺼린 이유를 공개했습니다. 가수 이치현은 7월 17일 방송된 tvN 주병진의 방자전 13회에 출연해 MC 주병진으로부터 TV에 많이 안나왔는데 이유가 있었느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주병진의 질문에 이치현은 어렸을 때부터 굉장히 쑥스러움을 많이 탄 것도있고, 또 TV 출연을 꺼려했던 이유 중 하나가 합주를 하다 보면 배치가 중요한데 TV는 세트 위주여서, 연주하는 드럼하고 거리가 10m 정도 되는 그런 식이어서 합주가 안 돼서, 그걸 몇 번 겪으니까 화가 났다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가수 이치현 당신만이 탄생비화 무엇?
또한 이날 방송에서 이치현은 당신만이의 탄생비화에 대해 밝혔습니다. 당시 이치현은 아내와 연애 당시 나는 가진 게 없는 사람이었다며 생일을 맞아 대전에 아내가 내려왔는데 주머니엔 오천원이 전부였습니다.
그래서 대전의 동학사라는 절을 찾았는데, 아내에게 의미 있는 선물을 하고 싶었던 그는 자작시를 새긴 오천원짜리 인두화를 선물하자 했고, 이치현은 인두화에 바로 당신만이의 가사를 새겼다며 노래에 제게 무슨 소용 있겠어요라는 가사가 있는데 아내를 위해 만든 곡이기도 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이치현은 얼마 전에 아내에게 인두화의 행방을 물었더니 모른다고 하더라고 말해 폭소를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이치현 누구? 이치현과 벗님들 누구?
이치현은 80년대 더 칼러스 이치현과 벗님들로 활동한 감성 싱어송라이터입니다. 당신만이, 사랑의 슬픔, 집시 여인, 그땐 외롭지 않았어, 또 만났네, 다가기전에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긴 것으로 유명합니다.
한편, 주병진의 방자전은 4050 그녀들을 위해 새롭게 태어난 병진 오빠의 본격 추억 되새김질 토크쇼입니다. 매주 목요일 오후 8시50분 방송되고 있습니다. 아래 이치현 노래 모았어요. 추억의 옛날노래 들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