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코 하람 나이지리아 여학생 납치단체 무엇? 보코하람 특수부대 정체는? 손석희 보코하람 동영상 보기!

나이지리아 이슬람 무장세력이자, 나이지리아의 여학생 납치단체로 알려진 보코하람에 납치된 딸을 기다리던 부모 7명을 포함, 마을을 공격한 보코하람의 손에 주민 50여 명이 몰살당하는 사건이 발생하며 보코하람이 어떤 단체인지 네티즌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습니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2014년 7월 초, 나이지리아 치보크 인근 카우타카리 마을을 보코하람이 공격, 주민 51명이 숨졌는데, 그 사망자들 중 7명은 석달여 전 보코하람이 여학교를 습격해 끌고 간 여학생들의 아버지였다고 해서 안타까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관련 보도는 현재 보코하람이 나이지리아 219명의 여학생들은 납치된 지 100일이 다 되어가도록 여전히 돌아오지 못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더욱 안타까운 상황은 학부모들 중 4명은 심장마비와 질병 등으로 사망한 것을 포함, 이번 공격까지 모두 11명의 학부모가 딸이 돌아오는 것을 보지 못한 채 세상을 떴다고 하며, 딸 두명을 동시에 납치당한 아버지가 이번 공격으로 죽기도 했다고 하네요.

 

 

 

나이지리아 여학생 납치 단체 보코 하람 무엇?

 

보코 하람(Boko Haram)은 2001년 결성된 나이지리아의 이슬람 극단주의 테러단체입니다. 보코는 하우사어로 서양식 비 이슬람 교육을 의미하고 하람은 아랍어로 죄라는 의미로, 보코 하람은 서양 교육은 죄악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서구 문명뿐만 아니라, 생물학, 물리학, 우주학등을 포함한 모든 과학을 부정하고 있는 보코하람은, 그중에서 다윈주의를 가장 혐오하고 있는데, 나이지리아 북부의 완전한 이슬람 국가로서의 독립과 북부 각 주에 샤리아를 도입을 목표로 무장 테러를 전개하고 있으며 나이지리아의 탈레반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단체입니다. 

 

 

 

 

보코하람은 2014년 6월 3일 나이지리아 북동부 보르노 주 궈자 지역의 고셰, 아타가라, 아가팔와, 아간자 마을에 침입해 400-500명의 마을 주민들을 살해하고 주택과 건물 등에 불을 질렀으며 여학생들을 납치했다고 합니다.  

 

최근 보코 하람의 공격으로 인해 나이지리아에서는 1년에 1만명 정도 의 주민들이 죽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 보코 하람 여성 납치 영상 및 사진 모았습니다. 정말 무서운 조직이네요.

 

손석희 보코하람 인터뷰 영상 보기

 

보코하람 여성 납치 영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