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양복의 달인 종로 양복점 이경주 달인 매장 정보 및 위치 안내

생활의 달인에서 맞춤 양복의 달인이 날카로운 매의 눈을 선보이는 예술의 경지를 방송하며 양복의 달인이 있는 매장이 어디인지 네티즌들이 궁금해했습니다.

 

2014년 7월 28일 오후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양복 맞춤 경력 45년의 맞춤 양복 달인 이경주 씨의 모습과 예술적인 실력이 공개되었습니다.

 

 

제작진은 종로에서 무려 3대째 터를 잡고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는 맞춤 양복 달인을 만나 양복점의 내부를 공개했습니다.  양복점에는 3대째 내려오는 대대손손 가문에 어울리듯, 조상들의 사진이 나란히 걸려 있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양복의 달인 이경주 달인은 손님이 방문하자 줄자 없이 눈대중만으로 치수를 척척 내놓았습니다. 제작진과 손님은 미심쩍은 눈빛을 보냈지만, 실제 줄자로 치수를 재본 결과 1mm의 오차도 없었습니다. 이에 제작진은 미션을 내놓았습니다.  

 

 

 

무대 위에 20대에서 50대까지의 성인 남성 8명을 세워두고 치수 맞히기에 나서는 미션이었습니다. 문제는 이 8명 남성의 허리둘레는 2인치 차이도 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제작진이 말하는 허리둘레의 주인공을 찾는 미션을 받은 달인은 단 10초 동안 무대 위의 남성들을 바라본 후 정확히 문제의 허리둘레의 주인공을 골라내서 보는 이들의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특히 이경주 달인은 3대째 양복점을 한다는 점을 증명이라도 하듯, 김두한도 우리 양복점에 왔었다고 말해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이에 제작진이 김두한에게 시비를 걸어보지 그랬냐고 우스갯소리를 했고, 달인은 그럼 난 여기 없었을 것이라고 답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달인은 죽을 때까지 양복점을 할 것이라며, 그 다음 자신의 뒤를 이어, 대를 이어 양복점을 운영할 사람이 꼭 나오기만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아래 양복의 달인 이경주 달인 매장 정보입니다.

 

 

양복의 달인 종로 양복점

서울 중구 저동 2가 78번지 6층 을지 비즈센터 618호

02-733-621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