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리콜, 알페온 리콜, 올란도 리콜 이유, 리콜 대상 및 리콜 방법은? 한국 GM 올란도, 크루즈, 알페온 어떤 차량?

한국 GM의 인기 차량인 크루즈와 올란도, 알페온에서 내부 부품 결함이 발견돼 리콜 조치가 행해졌다고 합니다. 리콜 관련 대상자들은 무상 리콜이니 관련 리콜을 받거나, 자비로 수리한 경우 수리비용 청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번 한국 GM의 리콜은 올란도, 크루즈, 알페온에서 발겨된 내부 부품 결함 때문인데, 2014년 7월 28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리콜 대상은 2008년 7월24일부터 2011년 2월23일 사이에 제작된 크루즈, 올란도, 알페온 승용자동차 3차종 총 1만4464대다라고 합니다.

 

리콜 원인은 해당 차량에서 우측 동력전달축인 드라이브 샤프트 내부 부품의 결함으로 곡선구간 주행 시 동력전달축이 분리되어 엔진 동력이 정상적으로 바퀴에 전달되지 않을 가능성이 발견된 것이라고 합니다.

 

 

 

 

해당 차량소유자는 2014년 7월 29일부터 한국지엠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에 가시면 우측 동력전달축을 무상 교환 받으실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리콜 전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비용을 신청하면 수리 비용이 청구 신청자에게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한편 리콜과 관련해 한국지엠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릴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GM(080-3000-5000)로 문의하면 된다고 하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