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풀링 무엇? 이효리 오일풀링 다이어트 무엇? 오일풀링 오일, 오일풀링 기름, 오일풀링 방법, 오일풀링 후기 보기!

매직아이에서 가수 이효리가 오일풀링 효과에 대해서 언급을 하자, 지난번 렌틸콩 다이어트만큼이나 큰 파장이 일며, 도대체 오일풀링이 무엇인지, 이효리가 말한 오일풀링 오일이라는 게 무엇인지 네티즌들이 호기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2014년 7월 29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매직아이에서는 이효리가 6개월째 오일풀링을 하고 있다며 인도식 건강 관리법인 오일풀링을 소개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이효리가 말한 오일풀링이란, 아침에 일어나 식물성 오일로 입안을 가글하는 인도식 건강관리법입니다.

 

이효리의 설명에 따르면, 입 안에 있는 독소가 지용성으로 오일과 함께 빠져나가기 때문에 상쾌함과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만, 그러나 민감요법이라 과학적 근거는 없지만, 피부가 좋아지고 살이 빠진다는 말이 있더라고 설명했습니다.

 

 

 

오일풀링 다이어트 이효리가 처음은 아니었다!!


이에 매직아이 이효리의 오일풀링 다이어트가 화제가 되자, 과거 연예인들의 오일풀링 발언이 덩달아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모델 아이린은 지난달 패션앤 예능프로그램 팔로우미3에서 자신만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오일풀링을 소개한 바 있습니다. 

 

아이린은 오일풀링으로 참기름을 사용하지만 처음 오일풀링을 하는 사람에게는 느끼할 수 있으므로, 올리브오일, 코코넛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을 써도 된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전혜빈 역시 피부 관리 비법으로 오일풀링을 언급한 바 있는데, 전혜빈은 지난 3월 SBS E! 서인영의 스타뷰티쇼 시즌2에서 전혜빈은 오일풀링으로 모공이 축소되고 다크 서클이 완화되는 효과를 봤다고 고백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전혜빈은 참기름이나 해바라기 씨 등을 입에 넣고 가글링을 하는 오일풀링을 즐겨 하는데,  빠져나온 독소가 다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20분 이내에 끝내야 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현영 역시 SBS 플러스 불편한 진실 메디컬X에 출연해 오일풀링을 직접 체험하는 모습을 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현영은 연예인들이 많이 한다는 오일풀링으로 건강도 찾고 미용효과도 본다고 해서 관심을 많이 가졌다고 했는데, 근데 전문가는 오일풀링보다는 치과의 스케일링을 추천을 하기도 했습니다.

 

 

 

오일풀링 오일, 오일풀링 기름, 오일풀링 하는 방법은?

 

한편 이날 방송 이후 오일풀링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큰 관심이 일었는데, 오일풀링은 올리브 오일 같은 식물성 오일을 한 숟가락 정도 입에 머금고, 입 안 구석구석을 오일로 마사지하듯 혀로 닦아준 후, 15~20분 정도 오일풀링을 한 다음 오일을 삼키지 말고 반드시 뱉어내야 하는 방식입니다.

 

오일풀링은 자고 난 후 가장 입안에 박테리아가 많기 때문에 아침에 하는 것이 좋으며, 물을 많이 마신 후 하게 되면, 침을 더 많이 생기게 하기 때문에 세균이 기름과 잘 섞이게 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주의할 점은 독소들이 기름에 녹기 때문에 절대로 입을 헹군 오일은 삼키지 말고 모두 뱉어내야 하며,  특히 사레가 자주 걸리는 사람은 흡인성 폐렴에 걸릴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래 배우 현영이 오일풀링을 직접 체험해보는 동영상입니다.

 

현영 오일풀링 직접 체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