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요가 아쉬탕가 마이솔 무엇? 이효리 요가 프라이머리 무엇? 이효리 요가수련 사진 보기!

가수 이효리의 요가가 큰 화제입니다. 이효리는 2014년 8월 4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처음으로 혼자 아쉬탕가 마이솔을 해보았습니다. 아직 순서가 헷갈리긴 하지만 수업에 맞춰 따라가는 게 아닌 내 호흡대로 할 수 있다는게 좋았다”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이효리는 공개한 사진과 함께 쓴 글에서, 매일매일 수련한지 이제 8달이 되어간다. 프라이머리를 마치려면 3년은 해야 한다는데 해이해지지 말고 끝까지 해보고 싶다. 나를 위해 뭔가 끝까지 해본 게 있었던가. 나 파이팅!”이라며 강한 의욕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효리 요가 실력 수준급! 요가 실력 점점 느나?

 

또한 이효리는 지난 4월 7일에도 자신의 트위터에 “지는 노을이 아름다운 저녁이네요~나마스떼~” 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한 바 있습니다.

 

당시 공개한 사진 속 이효리는 제주도 집에서 노을이 지고 있는 모습을 배경으로 요가 동작을 하고 있습니다. 이효리의 탄탄하고 아름다운 몸매가 실루엣으로 드러나 눈길을 끌었습니다.

 

특히 이효리가 선보이고 있는 동작들은 고난이도 동작으로 알려져 이효리의 요가실력이 수준급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효리 요가, 인도 아쉬탕가 마이솔 요가 무엇?

 

한편 이날 사진 공개로 이효리 요가라는 아쉬탕가 마이솔 요가가 무엇인지 네티즌들이 크게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아쉬탕가 요가는 인도 마이솔의 전통 요가로, 이른바 8단계 요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1단계 야마, 2단계 니야마, 3단계 아사나, 4단계 프라나야마, 5단계 프라티아하라, 6단계 다라나, 7단게 디야나, 8단계인 사마디까지를 말하는 것입니다.

 

야마는 해서는 안되는 일, 니야마는 해야할 일, 아사나는 동작, 프라나야마는 호흡, 프라티아하라는 제감, 다라나는 집중, 디야나는 명상, 사마디는 삼매를 일컫는 말이라고 합니다. 아래 이효리 사진 모았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