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윤복희 에일리 여러분, VOS 소리얼 나그네, 왜 돌아보오 조성모, 나는 당신을 김소현 손준호 부부, 손승연 노래, 멜로디데이 이거야 정말, 옴므 다시는 돌아보지 않으리

가수 에일리가 윤복희의 ‘여러분’으로 시청자들에게 잊지못할 강렬한 기억을 선사하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런 해석이 가능하구나 싶은 엄청난 충격이었습니다.

 

2014년 8월 9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윤복희 편에서 에일리는 ‘여러분’을 한국어와 영어로 선보이는 파격적인 구성을 선택했습니다.

 

 

 

이날 에일리는 무대에 오르며 윤복희의 ‘여러분’은 사실 좀 부담스러운 노래라며, 제목만 들어도 무게가 느껴지는 곡이라고 입을 열었지만, 그러나 이 곡이 한국에서는 영어로 불린 적이 없다는 점에 착안, 윤복희 선생님께서 꼭 영어로 불러주면 좋겠다고 말씀 하셨다며, 1절은 한국어로, 2절은 영어로 준비했다고 선곡의 변을 밝혔습니다.

 

이후 노래를 시작한 에일리는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폭발적인 가창력을 과시했고 특히 노래의 후반부에는 어린이 합창단의 화음이 더해지며 더욱 웅장한 무대가 펼쳐져 명곡판정단의 기립 박수를 이끌어내기까지 했습니다.

 

 

 

에일리의 무대를 본 윤복희는 이러다가 내가 앰뷸런스에 실려 가는 것이 아닌 가 모르겠다며, 제가 가요제 때 1절을 한국말로 2절을 영어로 했는데 에일리가 그대로 해줬다며, 후배 중 최고였다고 극찬했습니다.

 

에일리의 무대는 명곡 판정단으로부터 417점을 받아 김소현, 손준호 부부를 꺾고 1승을 차지했습니다.

 

에일리 불후의 명곡 - 여러분 동영상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윤복희 편 VOS와 소리얼 무대 어땠나?

 

2014년 8월 9일 오후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에서는 대한민국 가요계, 뮤지컬계, 패션계에 신선한 파격을 선사했던 시대의 아이콘 윤복희 특집이 그려졌습니다.

 

첫번째 주자로 무대에 오른 VOS와 소리얼은 나그네를 불렀는데, 이들은 무대를 꽉 채운 풍성한 화음으로 명품 보컬임을 입증했습니다.

 

불후의 명곡 윤복희 - V.O.S & 소리얼 무대 보기 (링크 클릭)

 

 

왜 돌아보오 조성모, 나는 당신을 김소현 손준호 부부

 

이날 무대의 두번째는 왜 돌아보오를 부른 조성모였습니다. 조성모는 발라드의 황제라는 타이틀에 얽매이지 않는, 진한 재즈의 향연으로 무한 변신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입증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390점을 얻은 VOS와 소리얼을 이기진 못했습니다.

 

세번째 주자는 나는 당신을(Ill follow you)을 선곡한 김소현-손준호 부부였습니다. 무대에 오른 김소현-손준호는 찰떡궁합으로 사랑과 위로와 기쁨을 표현함과 동시에, 꿈같은 하모니를 선사했습니다. 결국 김소현-손준호 부부는 401표를 얻어 VOS와 소리얼을 눌렀습니다.

불후의 명곡 윤복희 - 조성모 왜 돌아보오 무대 보기 (링크 클릭)

 

 

불후의 명곡 윤복희 - 김소현 손준호 나는 당신을 무대 보기 (링크 클릭)

 

 

노래의 손승연과 여러분의 에일리!

 

네번째는 노래(Move)로 무대에 오른 손승연이었습니다. 무대에 오른 손승연은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노래를 불렀지만, 그러나 손승연은 김소현-손준호 부부를 넘진 못했습니다.

 

다섯번째는 여러분을 선곡한 에일리였습니다. 에일리는 어린이 합창단과 꾸미는 웅장한 스테이지로 가슴 벅찬 감동의 무대를 꾸며, 윤복희의 극찬을 이끌어냈고, 결국 에일리는 417점으로 김소현-손준호 부부를 넘어서며 1등을 차지했습니다.

 

불후의 명곡 윤복희 - 손승연 노래(Move) 무대 보기 (링크 클릭)

 

 

이거야 정말 멜로디데이, 다시는 돌아보지 않으리 옴므

 

여섯번째 주자는 이거야 정말을 부른 멜로디데이였습니다. 멜로디데이는 완벽한 비주얼과 더 완벽한 가창력으로 모든 걸 쏟아부은 열정의 스테이지를 보여줬지만, 그러나 에일리의 2승을 막진 못했습니다.

 

마지막 주자는 다시는 돌아보지 않으리를 선곡한 옴므였습니다. 옴므는 강렬한 카리스마로 무장해 한층 짙어진 남성미를 드러냈다. 특히 상상을 초월하는 눈가림 퍼포먼스와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지만, 그러나 에일리의 점수를 넘지 못했고, 최종 우승은 에일리가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불후의 명곡 윤복희 - 멜로디데이 이거야 정말 멜로디데이 무대 보기 (링크 클릭)

 

불후의 명곡 윤복희 - 옴므 다시는 돌아보지 않으리 무대 보기 (링크 클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