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인증서, 신용증명서, 개인신용인증서 발급 방법? 나의 신용등급 무료조회, 무료신용등급조회 방법? 소득금액증명서 무엇? 변호사 신은숙 누구?

2014년 8월 27일 방송된 KBS 2TV 가족의 품격 풀하우스에 출연한 신은숙 변호사가 결혼 전 서로 어디까지 밝혀야 하나라는 주제의 토론에서 결혼 전 공개해야할 서류로 건강검진표, 혼인관계증명서, 신용인증서, 소득금액증명서를 꼽았습니다.

 

 

 

이 중 건강검진표는 결혼 당사자의 건강 상태를 알아보는 것이고, 혼인관계증명서는 그 사람이 미혼인지 혹은 기혼자가 아닌지를 따져볼 수 있는 소득인데, 그 중 신용인증서와 소득금액증명서가 다소 생소했는데, 특히 신용인증서는 무엇인지 네티즌들의 궁금증이 커졌습니다. 

 

 

이혼을 부루는 4종 세트 결혼 전 꼭 확인해야

 

결혼 이력을 확인하는 혼인관계증명서

 

불치병을 확인할 수 있는 건강검진표

 

소득과 세금납부액까지 확인가능한 신용인증서

 

 

 

신용인증서, 결혼 전에 꼭 확인해야, 신용인증서 떼는 방법은?

 

변호사 신은숙이 결혼할 때 공개해야할 서류 4종 세트 중 신용인증서는 인터넷에 신용인증서 다섯 글자만 쳐도 간단하게 뗄 수 있다고 하는데, 신용인증서에는 신용등급, 대출금, 카드대금 연체기록, 현금서비스 이용액까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개인신용인증서는 신은숙 변호사 말대로 신용인증서라고 치니까 다음 두 사이트가 뜨네요. 한 곳은 크레딧뱅크라는 곳이고, 또 한 고은 마이크레딧이라는 곳입니다. 두 사이트 모두 신용도에 영향없이 개인 신용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확인해 봐야겠네요.

 

 

 

크레딧 뱅크

www.creditbank.co.kr

 

마이크레딧

www.mycredit.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