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노루표페인트 사고 이유는? 노루표페인트 수증기 누출 이유 에폭시 무엇? 사진 동영상 보기!

노루표페인트 제조 공장에서 수증기와  함께 악취가 퍼져 나와 주민들이 불편을 겪었는데, 다행히 독성은 없는 물질이라서 긴급 대피상황은 아니었지만, 노인들이나 아이들을 포함, 인근 주민들이 걱정을 많이 했다고 하네요.

 

 

2014년 9월 2일 오후 5시 20분께 경기도 안양시 박달동에 있는 노루표페인트 공장 단지에서 수증기가 유출되는 장면이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공장 주변 시민들과 광명 역세권 지역 아파트 주민들이 호흡 곤란 등 심한 불편을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소방 당국은 페인트 원료의 하나인 에폭시를 냉각하는 장비에서 수증기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에폭시 원료는 독성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만 관리 소홀 문제는 발생할 듯 하네요. 아래 네티즌 반응 모았어요.

 

[노루표 페인트 사고 에폭시 무엇]

 

에폭시(epoxy)는 열경화성 플라스틱의 하나로 물과 날씨 변화에 잘 견디고, 빨리 굳으며, 접착력이 강하다. 접착제·강화플라스틱·주형·보호용 코팅 등에 사용한다.


에폭시기(基)가 아민기(基)나 무수(無水) 카르본산과 반응하기 쉬운 것을 이용하여 고분자화시킨 것으로서, 그 대표적인 것으로는 비스페놀 A와 에피클로로히드린의 선상축합물(線狀縮合物)이 있다. 이것은 위와 같은 모노머에 유기(有機)아민과 같은 경화제를 작용시켜 성상화합물 사이에 가교를 만들어 고분자화한 것이다.

 

에폭시는 기계적인 강도·내수성·전기적 특성 등이 뛰어나지만, 그 밖에 경화할 때 줄지 않는 것과 접착성이 매우 크다는 점에서 주형품(注型品)이나 적층판(積層板)으로, 또한 접착제로 쓰이고 있다.

 

출처: 위키백과

 

안양 노루표 페인트 사고 보도 영상 (링크 클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