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임드 온라인 아이온 의상 표절 논란 무엇? 네임드 온라인 어떤 게임?

녹스게임사의 신작 온라인게임 '네임드' 온라인이 엔씨소프트의 MMORPG '아이온'의 의상 디자인을 도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2014년 9월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9월 18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네임드의 캐릭터 의상 디자인이 '음유성 로브 매듭 세트', '끝없는 투혼 사슬 방어구 세트' 등 아이온의 인기 의상과 흡사하다는 내용이 네티즌들 사이에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사실은 아이온 커뮤니티 사이트를 중심으로 사용자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퍼져나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아직 네임드의 사용자가 많지는 않지만, 네임드를 접한 이용자들이 '네임드'와 '아이온'의 의상 디자인을 비교하며 네임드 온라인 게임을 거세게 비난하고 있는 형국입니다.

 

현행법상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지 않고 저작재산권 또는 저작인격권을 침해하는 방법으로 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지적 재산권 침해로 규정하고 있으며, 저작권자는 진행 중인 침해행위에 대한 중지는 물론 침해예방, 손해배상의 담보를 청구할 수 있다고 하네요. 네임드가 아이온에게 지적 재산권 침해로 소송을 받게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네임드 온라인 어떤 게임

 

'네임드온라인'은 MMORPG 게임만의 특성이라 할 수 있는 전투와 다양한 던전/전장/PVP/PVE 는 물론, 삼국 가위바위보/여우경주 등 참신한 컨텐츠를 통해 유저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는 게임입니다.

 

또한 기존 MMORPG에서 찾아볼 수 없던 클럽/파티룸/카페/인연/결혼 등 다양한 커뮤니티 요소가 강조되어 있고, 여성유저가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유저들간의 각종 이벤트와 버프 및 아이템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시스템과 카툰랜더링 기법을 적용한 밝고 경쾌한 그래픽으로 유저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에 '생활 제작'이라는 아이템/장비 제작 기술이나, 캐릭터의 전투력 상승이 가능한 '카드 시스템', 그리고 진화/제련/속성 강화가 가능한 '탈것 시스템'은 물론, 영웅 캐릭터의 전투 지원이 가능한 '무혼'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네임드온라인' 공식 홈페이지(http://na.noxgame.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