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5일 오전에 방송된 '신기한 TV 서프라이즈'에서 그린 파라 포셋과 라이언 오닐의 러브 스토리가 하루 종일 화제가 되고 있군요.
라이언 오닐은 알리 맥그로와 주연을 맡았던 '러브 스토리'로 유명한 배우지요. 파라 포셋은 1970년대 유명한 미드 '미녀삼총사'의 주인공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배우입니다. 미녀삼총사는 2000년에 드류 베리모어, 루시 리우를 주연으로 영화화되어 큰 히트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서프라이즈'에서는 그 두 사람의 심금을 울리는 러브 스토리를 방영했는데요. 라이언 오닐은 결혼과 이혼을 반복하며 할리우드에서 둘째 가라면 서러울 바람둥이로 이름이 났었습니다. 할리우드에서 라이언 오닐과 엮이지 않으면 여배우라 할 수 없다는 말까지 나왔을 정도니까요.
러브스토리의 라이언 오닐
한편 '미녀 삼총사'의 파라 포셋은 역시 1970년대에 큰 성공을 거두고 한국에서도 대 히트를 친 '600만 불의 사나이' 주인공 리 메이저스와 결혼하고서 가정생활에 충실하려고 연기까지 중단했는데, 리 메이저스의 바람으로 인한 이혼을 겪으면서 남자에 대한 불신을 쌓았다고 합니다.
그런 파라 포셋이 다른 사람도 아니고 희대의 바람둥이로 유명한 라이언 오닐의 구애를 받아주었을 리가 없지요. 하지만 라이언 오닐은 1982년에 파라 포셋을 만났을 때 첫눈에 반해 버리고 말았던 것입니다. 물론 파라 포셋은 라이언 오닐의 구애를 거절했구요.
파라 포셋
라이언 오닐은 그럼에도 파라 포셋에게 꾸준하게 구애를 했지만 파라 포셋이 끝내 받아들여 주지 않자 결국 손을 들고 말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세월이 흘러 어느덧 6년 후, 라이언 오닐은 파라 포셋이 대장암에 걸렸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때부터 라이언 오닐 자신이 출연했던 영화 '러브 스토리'만큼이나 아름다운 러브 스토리가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오닐이 파라 포셋을 다시 찾아가 포셋의 병간호를 하며 식지 않은 사랑을 보여주었던 거지요.
파라 포셋은 오닐의 구애를 받아들였지만, 결혼식까지 끝내 가지 못한 채 숨을 거두고 맙니다. 라이언 오닐은 연인을 잃은 슬픔을 딛고 파라 포셋이 묻힌 무덤 앞에서 프로포즈를 해서 많은 사람들을 찡하게 했다고 합니다.
정말 영화 '러브 스토리' 이상 가게 아름다운 러브 스토리네요. 바람둥이일 뿐만 아니라 바람 잘 날 없이 각종 사건 사고를 일으키며 살아왔던 '악동' 스타 라이언 오닐에게 이런 면이 있었군요.
1941년생으로 이제 일흔세 살인 라이언 오닐은 현재도 영화와 TV에 종종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뼈로 사건을 푸는 미드 수사물 '본즈'에서 주인공 본즈의 아버지로 출연중이며, '위기의 주부들' '그레이스 아나토미'에도 출연했습니다. 또 배우가 되기 전에 아마추어 권투선수로 꽤 활약을 펼친 독특한 이력도 가지고 있네요.
노년의 라이언 오닐
파라 포펫 앤디 워홀 초상화 법정 공방 무엇?
한편 지난 2013년 12월에는 미국 팝아티스트 앤디 워홀이 그린 파라 포셋을 모델로 그린 초상화 소유권 법정 공방에서 최근 라이언 오닐이 승소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1970년대 TV드라마 '미녀 삼총사'의 주인공으로 큰 인기를 끈 파라 포셋은, 2009년 암으로 사망할 당시 모든 미술작품을 자신의 모교인 텍사스대에 기증한다고 유언을 남겼습니다.
앤디 워홀 파라 포셋 초상화
텍사스대는 앤디 워홀이 그린 파라 포셋의 초상화 2점 중 한 점을 확보했고, 다른 한 점의 행방을 찾던 중 한 TV프로그램에 출연한 오닐의 집에 걸려 있는 것을 보고 라이언 오닐에게 2011년 그림 반환 소송을 냈습니다.
라이언 오닐은 이에 대해 앤디 워홀이 1980년 초상화 두 점을 그려 한 점을 자신에게 선물했다고 반박해왔는데 법정에서는 라이언 오닐의 손을 들어준 것입니다. 앤디 워홀의 파라 포셋 초상화 가격은 우리나라 돈으로 120억이 넘는 가격이라고 하네요.
한편 파라 포셋과 라이언 오닐은 결혼식을 올리지는 않았지만, 30년 가까운 시간동안 연인으로 지내면서 둘 사이에 아들 레이먼드 오닐을 두었다고 합니다.
파라 포셋과 아들 레이먼드 오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