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기월식 동영상, 개기월식 사진 완벽 정리, 블러드문, 붉은달, 개기월식이란 무엇인가 쉽게 설명

3년 만에 등장한 개기월식이 끝났습니다. 개기월식이란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완전히 가려지는 경우를 뜻하는 말로, 지구가 달과 태양 사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몇 년에 한 번씩 개기월식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마지막으로 개기월식이 일어난 날은 2011년으로 이번 개기월식은 3년 만의 개기월식인데,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날이 되면서 유난히도 뚜렷하게 장시간 개기월식의 장관을 볼 수 있어 개기월식이 끝나고도 화제가 만발입니다.

 

 

 

한국천문연구원 공고에 따르면, 개기월식은 2014년 10월 8일 오후 6시 14분에 달이 지구 그림자에 일부 가려지는 부분식이 시작되면서 발생했고, 이후 7시24분부터 한 시간 동안 이어지며 7시54분경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고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한국천문연구원의 개기월식 예보대로, 오후 7시30분경부터 한 시간 가량 달이 지구 그림자에 서서히 가려지는 현상이 포착됐는데, 네티즌들은 SNS  등지에 스마트폰으로 어렴풋한 손톱만한 달 사진을 올려 공유하며 신기한 천문현상을 즐거워해했습니다.

 

 

한편 올해 개기월식 이후 다시 한 번 관측이 가능한 다음 개기월식은 2015년 4월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올해 개기월식을 놓치신 분들은 아래 동영상 및 사진 관람하세요. 동영상이 아주 쉽게 개기월식이란 무엇인지를 잘 설명하고 있네요. 올해 못 보셨다면 내년에는 꼭 한 번 직관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정말 신기한 장관이었습니다.

 

3년만의 개기월식 동영상 보기 (링크 클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