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타까운 마왕 신해철 사망 소식이 알려지면서 신해철의 1차 수술을 집도했던 스카이병원이 강세훈 원장에 동료 뮤지션인 신대철, 동료 연예인인 김창렬을 포함 수많은 네티즌들의 집중 포화에 가까운 뭇매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미 언론에 보도가 잘 되었다시피, 그룹 시나위의 가수 신대철은 지난 2014년 10월 25일 신해철이 사경을 헤매고 있는 당시, 신해철의 1차 수술을 집도했던 스카이병원을 향해 "병원의 과실이 명백해 보인다. 문 닫을 준비해라. 가만있지 않겠다. 사람 죽이는 병원. 어떤 이야긴지 짐작하시리라"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려 네티즌들 사이에서 스카이병원의 의료 과실 의혹을 낳았습니다.
마왕 신해철 사망, 신대철, 김창렬 스카이병원 강세훈 원장 비난
신대철 스카이 병원 향해 강도높은 저격 표현
그리고 이후 2014년 10월 27일 신해철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후에는 "너를 떠나보내다니 믿을 수가 없구나. 이 말은 하고 싶지 않았다만 해철아 복수해 줄게"라는 더욱 강도 높은 글로 신해철 사망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출했습니다.
특히 신대철은 신해철 사망 하루 후인 10월 28일에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기적을 일으키는 명의를 소개합니다"는 글과 함께 JTBC '닥터의 승부'에 출연한 강세훈 원장의 동영상을 링크하며 모든 글이 강세훈 원장을 향하고 있었음을 직접적으로 드러냈습니다.
신해철 사망, 신대철 강세훈 원장 동영상 게재하며 연일 비난
가수 김창렬 신해철 사망 소식에 SNS 살려내라 욕설 비난
또한 '마왕' 신해철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직후, 충격을 받은 가수 김창렬이 자신의 트위터에 욕설을 동반한 글을 게재했는데, 이 글 또한 신해철에 대한 의료 과실 논란을 낳을 수 있을 정도로 누군가, 어딘가를 겨냥한 것으로 추정되어 논란이 되었습니다.
신해철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2014년 10월 27일 김창렬은 트위터 계정에 "해철이 형 좋은 곳으로 가세요. 명복을 빌어주세요. 아 씨발 이건 아닌데…살려내라 개새끼들아"라며 욕설 글을 남겼고, 이후 누군가가 욕설글을 비난하며 욕설을 보낸 멘션을 알티하며 "오늘은 저 건드리지 마세요"라고 분노를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이 후 논란이 일자 김창렬은 트위터에 "죄송합니다. 잘못했습니다. 제가 이성을 잃었습니다. 우리 형 좋은 곳으로 가길 기도해주세요. 진짜 마왕이 이렇게 갈 줄 몰랐습니다. 여러분의 추억이 아닌 나의 추억이 많아서 오바하나 봐요. 여기까지 하죠. 제가 사과할게요. 정말 죄송합니다"라는 글을 덧붙이며 사과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김창렬 신해철 사망에 살려내라 강세훈 원장 겨냥 욕설글 게재
신대철, 김창렬 비난 스카이 병원 의료사고?
앞서 신해철은 지난 10월 17일 서울 송파구 스카이 병원에서 장협착증 수술을 받았는데, 그러나 수술 이후 통증을 호소해 퇴원과 입원을 반복하며 치료받았지만, 10월 22일 새벽 또다시 통증을 느껴 다시 스카이 병원에 입원했다 갑작스런 심정지가 왔습니다.
이에 스카이병원에서는 심폐소생술을 실시했고, 신해철은 서울아산병원으로 이송되어 긴급 수술을 받았지만, 이후 신해철은 동공 반사가 없는 의식 불명으로 위중한 상태였고 끝내 운명을 달리했습니다.
신해철 심정지 심폐소생술은 적절했나?
이 과정에서 신대철을 포함한 네티즌들은, 스카이병원측이 애초 불필요한 수술을 신해철에게 하지 않았냐는 주장과 더불어, 신해철이 심정지가 왔을 때 1시간 이상 지연된 응급조치를 취해 사망의 직접적인 원인을 제공하지 않았냐며 스카이 병원을 맹공했습니다.
그러나 스카이 병원측은 신해철이 스카이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후 의료사고를 당해 생명이 위독하게 됐다는 내용의 찌라시는 근거 없는 낭설이라는 보도자료를 냈지만, 이후 "환자 본인이 아무래도 연예인이라는 직업을 가진 만큼 병원 측에서 주의를 당부한 사항에 소홀했을 가능성은 있다"고 해명하는 과정에서 애매모호한 태도로 주의사항을 거스른 신해철의 잘못이라는 주장을 펼쳐 네티즌들에게 맹공의 수위를 높이도록 만들고 말았습니다.
강세훈 원장 서울 스카이병원 신해철 사망에 사이트 다운
신대철, 김창렬, 네티즌 집중 포화 강세훈 원장 누구?
신해철의 사망과 관련 가수 신대철과 김창렬이 신해철의 1차수술의 책임을 물으며 저격과 비난을 가하자, 네티즌들은 스카이 병원 강세훈 원장이 누구인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가수 신대철 페이스북에 동영상을 링크하며 공개한 인물인 강세훈 원장은 스카이병원 고도비만 수술 전문의로, 신해철은 스카이병원에서 장협착증 1차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카이 병원 강세훈 원장
강세훈 원장은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고도비만 수술 전문의 중의 일인인지라, 얼마전 체중 증가로 건강이상설이 제기된 북한 김정은이 위축소 수술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인터뷰를 할 정도였습니다.
당시 김정은 체중 이상 인터뷰에서, 강세훈 원장은 김정은이 전보다 다소 체중이 줄어 보이는 건 체중감소를 위해 중국에서 ‘위 축소 수술’을 받았기 때문이다는 의혹에 대해 전문가로서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김정은 체중 이상 관련 강세훈 원장 전화 인터뷰 동영상 (링크 클릭)
또한 강세훈 원장은 수차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제어가 불가능할 정도의 고도 비만에 대한 대책으로 위밴드 수술을 추천한 바 있는데, 강세훈 원장은 고도비만 환자들은 이미 몸이 견디기에 버거운 정도의 몸무게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마저 쉽지 않고, 생활 속 곳곳에서 비만을 부를만한 행동양식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치료 과정이 필요하다며 위밴드 수술을 여러 차례 강조했습니다.
위밴드수술은 실리콘으로 만든 밴드를 위 상단부에 묶어 연결된 조절 포트를 통해 식사량을 조절하는 방법인데, 위밴드 수술을 한 뒤에는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게 되고, 자연스럽게 생활습관 자체를 개선시켜주기 때문에 불필요한 체지방은 연소시켜주고, 궁극적으로 고도비만을 부르는 생활습관을 끊어 버릴 수 있게 되므로 고도비만으로부터 탈출할 수 있다는 사례를 통해 강세훈 원장은 위밴드 수술을 여러 차례 추천한 바 있습니다.
강세훈 원장 추천 위밴드 수술
가수 신해철 역시 과거 집중적인 다이어트가 필요할 정도로 체중이 많이 나갔던 것으로 알려졌고, 이에 스카이 병원에서 위밴드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는데, 현재 네티즌들은 신해철이 거동을 못할 정도로 고도 비만이었을 리가 없는데 왜 위밴드 수술까지 받았느냐는 의혹과 함께, 위밴드 수술의 후유증으로 장협착증이 왔고, 이후 심정지 상태에서 제대로 된 응급조치를 하지 못해 뇌의 산소결핍으로 신해철이 사망에 이르게 되었다며 스카이 병원 강세훈 원장을 비난하고 있습니다.
한편 신해철은 2014년 10월 27일 오후 8시 19분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세상을 떠났고,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28일 오전 10시부터 마련되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기적을 일으키는 명의를 소개합니다, 신대철 링크 동영상
신해철 사망,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스카이 병원 강세훈 원장에게 물어보세요
스카이 병원 강세훈 대표원장 프로필 사진
신해철 사망,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신해철 아내 암투병 고백 뭉클
신해철 아내 감동 사진 모음
신해철 사망,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신해철 사망,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신해철 사망,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신해철 사망,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신해철 사망, 위밴드 수술 부작용?
신해철 가족 사진
신해철 아내 윤원희와 아들 신동원, 딸 신지우
신해철과 신해철 아내 윤원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