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래 SNS 물의 신해철 사망 애도 비난 글 공감 진짜 이유는? 강원래 과거글 내가 연예계를 떠난 건 너때문이야 무엇? 강원래 페이스북 어디?

가수 강원래가 신해철의 사망 소식에 슬픔으로 애도하는 네티즌들을 비하하는 글에 공감 100%라는 댓글을 달아 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2014년 10월 28일 한 네티즌은 심정지 이후 패혈증으로 사망한 가수 고 신해철의 사망 기사 댓글에 "평상시에 가사고 노래 듣지도 않다가 꼭 누구 죽으면 마치 지인인 마냥 지랄들을 해요. 꼴값한다들 ㅗ"이라는 비난 글을 올렸습니다.

 

강원래 가수 신해철 사망 네티즌 애도 비난글에 공감 100% 동조 논란

 

 해당 글이 정확히 누군가를 지칭한다고는 나와있지 않지만, 누가 봐도 명확하게 해당 글은 신해철의 사망을 두고 애도를 하는 네티즌들을 겨냥해서 꼴값이니 지랄이니 하는 단어로 비하했음은 명확해 보입니다.

 

문제는 가수 강원래가 이 글에 동의한다며 “공감100%”라는 글을 남겼다는 것입니다. 관련 캡처 이미지를 보면 강원래는  '오지랖과 냄비근성의 인간들'이라는 다른 네티즌이 동조 댓글에 이와 같이 공감 100%라는 댓글을 남겼고, 몇 사람들이 강원래의 이 댓글에 좋아요를 누르기고 했습니다.

 

 

강원래 공감 100% 신해철 사망 비하글 좋아요!!

 

 

현재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당신 아플때도 진정으로 걱정했었는데,이해가 불가한 인간일세.왜 이렇게 꼬였나...., "나도 존나 오지랖과 근성의 인간이니까 강원래 저렇게 된거 동정따우 안함 ㅅㅂ ㅋㅋㅋㅋㅋ", "집에 클론 음반은 없지만 넥스트 음반은 있네욬ㅋㅋ 강원래씨를 위해 DJ DOC 부치지 못한 편지나 들읍시다" 등등으로 강원래를 비판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떤 네티즌은 "강원래는 그냥 장애로 꿈이 접혀서 그런 거려니 한다.. 나라도 세상 사람들 다 밥맛 없을 거야" 하며 비하글에 맞비하로 강원래를 저격하기도 했으며, 이성적인 한 네티즌은 강원래가 신해철 애도 비난하면 안되죠. 본인 다쳤을 때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위로했는데 다 잊었나요? 그때도 강원래가 좋아서 그런 건 아니었을텐데요. 인지상정이죠."라고 말하며 강원래가 이성을 찾을 것을 권유하기도 했습니다.  

 

 

  

 

강원래 신해철 사망 애도 비하글에 공감 100% 동조 이유는?

 

가수 강원래의 이와 같은 신해철 사망 애도 비하글에 공감 100% 동조 논란이 일자, 네티즌들은 도대체 왜 강원래가 이러는지, 혹시 신해철과 강원래간에 무슨 악감정이라도 있었는지 등등 속사정을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현재 강원래가 본인의 행동에 해명을 한 것도 아니라서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네티즌들은 과거 강원래의 글 "내가 연예계를 떠난 건 너 때문이야'를 통해 강원래가 이하늘과 안 좋은 사이었다는 것, 그리고 이하늘의 동료인 김창렬이 신해철의 사망 소식에 욕설을 동반한 SNS 글로 논란이 됐던 점을 들어 강원래가 김창렬의 행동이 맘에 안 들었다가 감정을 억누르다 기어이 댓글로 자기 심정을 표현한 것이 아닐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강원래 신해철 사망 애도글 비난댓글에 동조 진짜 이유는?

 

 

강원래 내가 연예계를 떠난 건 너 때문이야 논란 무엇?

 

강원래는 지난 2012년 10월 자신의 트위터에 "나 강원래가 누구보다 잘 놀았던 그 바닥을 떠난 건 너 때문이야. 알지?"라는 의미심장한 글을 올렸는데, 이에 한 네티즌이 '오도방구(오토바이) 때문..?'이라고 질문하자, 강원래는 "내가 내 목숨만큼 소중하게 생각했던 이바닥을 떠난게 고작 오토바이 때문이라구요? ..^^ 사람 잘못봤습니다"고 답한 바 있습니다.

 

이에 또 다른 네티즌이 "그럼 뭐죠?"라고 묻자, 강원래는 "답이 앞글에 있잖아요. 쉬세요"라고 반응해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불러 일으킨 바 있습니다.

 

 


당시 이 사건에 대해 네티즌들은 강원래가 과거 이하늘과 여자 친구 문제로 불편했던 점을 예로 들며, 윗 글이 이하늘을 겨냥한 것 아니었느냐 추정한 바 있습니다.

 

 

그 연장선상에서 생각해 보자면, 이번 신해철 사망 애도 비하글 공감 논란 역시 이하늘, 그리고 이하늘의 동료였던 김창렬이 신해철 사망에 오지랍을 떨어서 볼성사나웠던 상황에서 강원래가 감정을 폭발시키지 않았나 하는 추정입니다.

 

 

근데 정말 무척이나 안타깝네요. 설령 신해철 본인과 악감정이 있었다고 쳐도, 혹은 그런 집단 추모 분위기를 싫어한다고 해도, 굳이 이런 상황에서 그런 감정을 냉소적으로 드러낼 필요가 있었을까요? 이건 옳고 그름의 시비를 떠나 인간으로서의 자질 문제가 아닐까 싶네요. 정말 안타깝습니다. 강원래님!

 

 

 

신해철 영정사진

 

강원래 김송 부부

 

신해철 별세,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손석희 신해철 애도

 

신해철 서태지

 

신해철 허지웅

 

신해철 조문 싸이

 

서태지 신해철 애도 추도문

 

신해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