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홍철 음주단속 채혈 요구, 노홍철 음주운전 무한도전 하차하나? 길 음주운전 사건 무엇? 노홍철 차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어떤 차? 현행 음주운전 벌점 기준은?

무한도전의 스타 방송인 노홍철이 음주운전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노홍철은 본인 스스로 술을 마신 사실은 인정했지만, 그러나 1차 음주 측정을 거부했고, 결국 채혈을 하고 귀가를 한 것으로 확인되어 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2014년 11월 8일 노홍철은 새벽 1시경 서울 관세청 사거리에서 음주운전을 한 상태로 적발이 된 것으로 확인됐는데, 경찰 발표에 따르면, 노홍철은 자신의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차량을 몰고 강남구청 방면으로 향하다 경찰의 음주단속에 걸렸다고 합니다.

 

노홍철 음주운전 혐의, 채혈 후 귀가 논란

 

 

노홍철 음주측정 거부, 채혈 후 귀가

 

경찰 발표에 따르면, 노홍철은 음주 단속 당시 경찰이 노홍철의 몸에서 술냄새를 인지해서 음주측정을 시도했고, 당시 노홍철은 소주와 와인 등을 마셨다고 인정했지만, 그러나 경찰의 1차 호흡측정에는 불응했고 관련 절차에 따라 채혈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노홍철은 강남 서울성모병원 응급실에서 채혈을 했는데, 언론 보도에 따르면, 채혈 후 밖으로 나온 노홍철은 상당히 긴장한 표정이었으며, 경찰에게 운전 면허증을 건네는 등 약식 조사에 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노홍철 음주운전 1차 측정 거부, 채혈 요구

 

이후 노홍철은 채혈 측정을 끝낸 뒤 귀가를 했고, 경찰은 노홍철의 혈액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내 정확한 혈중 알콜 농도를 확인할 계획으로 전해졌으며, 노홍철의 채혈 측정 결과는 채혈 측정 당일인 11월 8일 기준으로 10일 이후에 통보가 된다고 합니다.

 

강남경찰서 관계자 발표에 따르면, 노홍철이 현장에서 음주를 인정하긴 했지만, 그러나 1차 측정을 거부해 관련 절차에 맞춰 채혈을 했다면서, 일단 귀가조치를 시켰지만, 채혈 결과가 나오는대로 다시 소환할 예정이다고 전했으며, 노홍철과 차랑에 함께 탑승했던 지인의 신분이 누구인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노홍철 강남경찰서에서 음주운전 채혈 후 귀가

 

 

음주운전 벌점 단속 기준 어떻게 되나?

 

한편 노홍철의 이번 음주운전으로 인해 네티즌들은 다시 음주운전 단속 기준에 대해 궁금증을 보였는데, 음주운전 단속은 혈중 알콜 농도에 따라 처벌이 달라집니다.

 

음주운전의 경우 행정상의 처벌인 운전면허 취소와, 구속 또는 벌금형의 형사상의 처벌이 있는데, 행정상의 처벌의 경우 대부분 면허취소 1년에 해당되며, 이외에 무면허 운전, 자동차 이용 범죄시 2년, 음주운전을 하다가 3회이상 교통사고 야기시 3년, 일반뺑소니 4년, 음주운전 뺑소니 5년 등으로 그 행정처분을 달리 하고 있습니다.

 

노홍철 음주운전 논란, 음주운전 단속 기준

 

형사상의 처벌은 단순음주 운전의 경우 벌금형으로 처해지는데, 지금까지 음주운전 처벌 기준은 혈중 알코올농도나 음주 횟수에 상관없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으로 정해져 있었으나 2011. 12. 9.부터는 법률이 개정되었습니다.

 

개정된 법률에 따르면, 혈중 알콜 농도 0.05~0.09%은 면허정지 100일에, 벌점 100점이며, 0.1~0.19%는 면허취소 1년, 벌금은 100만 원 이상 300만 원 이하입니다. 현재 노홍철은 MBC-TV '무한도전', '나혼자 산다' 등에 출연 중입니다.

 

노홍철 음주운전 논란, 채혈 후 귀가 조치

 

 

 

노홍철 음주운전 논란, 노홍철 무한도전 하차하나?

 

한편 이번 노홍철의 음주운전 논란으로 노홍철이 무한도전에서 하차를 하게 될지 네티즌들은 궁금증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게 당연한 궁금증인게, 과거 무한도전에 출연중이던 그룹 리쌍 멤버 길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되며 면허취소가 되면서 무한도전에서 하차한 전례가 얼마전 일이기 때문입니다.

 

길은 2014년 4월 23일, 새벽 12시 30분께 합정동 인근에서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면허취소 처분을 받았는데, 적발 당시 길의 혈중 알콜 농도는 0.109%로 알려졌습니다.

 

음주운전 면허 취소로 무한도전에서 하차했던 길

 

 

노홍철 차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어떤 차?

 

또한 네티즌들은 노홍철이 음주운전 당시 운전을 했던 노홍철 차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가 어떤 차인지에 대해서도 큰 궁금증을 보였습니다.

 

노홍철은 과거 소형 차량을 아기자기하게 꾸미고 타고 다니는 것으로 유명했는데, 그런 이유에서 노홍철이 타는 차를 팬들이 ‘홍카’라 부르곤 했습니다.

 

노홍철 차, 1대 홍카 마티즈

 

원조 홍카는 마티즈를 튜닝한 차로 빨강색에 자신의 모습을 캐릭터로 래핑한 차량이었고, 그러나 과거 MBC 무한도전 스페셜에서 홍카가 폭발하는 장면이 연출된 이후, 2014년 초 벤츠 스마트포투 카브리오로 홍카를 교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노홍철 2대 홍카인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는 독일 다임러AG의 자회사에서 만든 차로 2인승이며, 2790만 원으로 시작되는 가격으로, 깜찍한 외양 때문에 많은 사람들로부터 주목을 받는 차량입니다. 

 

 

노홍철은 이 차를 역시 개성이 돋게 호피 무늬 스타일로 래핑했는데, 차에는 '럭키가이 홍철' '포지티브 홍철' 등의 영어 글자를 써 놓았습니다.

 

 

 

노홍철 차, 2대 홍카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노홍철 차, 2대 홍카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노홍철 차, 2대 홍카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노홍철 차, 2대 홍카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노홍철 차, 2대 홍카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노홍철 차, 2대 홍카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노홍철 차, 2대 홍카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노홍철 음주운전 무한도전 하차 당연하다 생각하시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