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바로 연봉, 코리안시리즈 MVP 나바로, 야마이코 나바로 어떤 선수? 최형우 MVP 실패, 박병호, 이승엽, 김상수 연봉, 한국 프로야구 최고 연봉은?

2014년 11월 11일 넥센이 맥없이 무너진 가운데 삼성 라이온스가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 7대 1로 대승하며 한국시리즈 4연패를 달성했습니다. MVP는 도미니카공화국에서 온 스물일곱 살의 야마이코 나바로입니다.


나바로는 11월 11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한국시리즈 6차전이 삼성의 우승으로 끝나고 실시된 MVP 투표에서 73표 중 32표를 얻으며 25표를 얻은 최형우에 7표가 앞서서 2014 한국시리즈 MVP에 선정되었습니다.

 

2014 한국시리즈 MVP 야마이코 나바로

 

 

홈런 3개 5타점 나바로 한국리리즈 MVP


나바로는 한국시리즈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쳤습니다. 5차전까지 오는 동안에 홈런 3개, 5타점을 때려내며 살아나지 않는 팀 타선 속에서 유독 빛이 났습니다. 그리고 6차전은 더 날아다녔습니다. 5타수 3안타에 홈런 하나, 무려 5타점을 쓸어담으며 절정의 타격을 보여 삼성의 우승을 이끄는 견인차 노릇을 했습니다.


코리안시리즈 4개의 홈런은 지난 2001년 당시 두산 소속이었던 타이론 우즈가 기록한 이래 13년 만에 한국시리즈 최다 홈런과 타이 기록입니다. 한국 최고의 외국인 용병 타자로 기억되고 있는 타이론 우즈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기록입니다.

 

야마이코 나바로 타이론 우즈 이래 최고 용병


최형우도 활약이 대단했지만, 이쯤 되면 MVP 투표가 7표밖에 안 난 게 텃세인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나바로는 페넌트레이스에서도 준수한 활약을 펼쳤습니다. 군입대한 배영섭의 리드오프 자리를 완벽하게 메우는 3할8피, 홈런 31개, 98타점, 118득점의 성적을 올렸고 삼성이 페넌트레이스 1위 자리를 꿰차고 순항하기 시작한 것도 나바로가 1번 타순에 들어가면서부터입니다.


성격도 서글서글하여 동료들과도 친화력 있게 관계를 유지하며 코리안시리즈 팀의 사상 첫 4연패에 가장 큰 공을 세운 선수로 MVP 자리에 오르며 부상으로 승용차까지 받은 것입니다. 나바로가 부상으로 받은 차는 기아의 SUV 차량 소렌토입니다. 

 

나바로 MVP 경품 기아 신형 쏘렌토


그런 나바로의 2014년 올해 연봉은 얼마일까요? 나바로는 작년인 2013년 말에 삼성과 연봉 30만 달러에 옵션이 플러스된 조건으로 삼성 라이온스와 계약했습니다. 그야말로 몸값도 헐값, 삼성으로서는 복덩이가 굴러 들어온 셈입니다.


2014년 최고 연봉은 한화 이글스의 김태균으로 15억원을 받았습니다. 롯데의 강민호가 뒤를 이어 10억원, 같은 삼성의 이승엽과 LG 트윈스의 이병규가  8억원이고, 살림이 넉넉지 않은 넥센의 박병호마저 5억원, 강정호는 4억 2천만원, MVP를 놓고 겨뤘던 최형우는 4억 5천만원이니 나바로의 연봉이 얼마나 저렴한지 알 수 있습니다.

 

 

신난다 홈런이다 나바로


한국시리즈 MVP를 차지한 나바로는 1987년 10월 31일 도미니카공화국 태생으로, 2006년에 보스턴 레드삭스와 계약을 맺었다가 메이저리그 데뷔는 2010년에 했습니다. 메이저리그로 올라가서는 이렇다 할 활약을 펼치지 못하며 보스턴/캔자스시티/피츠버그/볼티모어를 전전하며 79 경기밖에 뛰지 못했습니다.


마이너리그에서는 통산 8시즌을 뛰며 643경기에 타율 2할7푼7리, 64홈런, 352타점, 72 도루의 준족에 괜찮은 성적을 거두며 2013년에 삼성과 계약을 한 것입니다. 나바로는 MVP 수상 후 가진 인터뷰에서 삼성이 너무 좋다며 내년 시즌에도 삼성에서 뛰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 야마이코 나바로 2014 한국시리즈 MVP 

 

▲ 야마이코 나바로 2014 한국시리즈 MVP

 

▲ 야마이코 나바로 2014 한국시리즈 MVP

 

▲ 야마이코 나바로 2014 한국시리즈 MVP

 

▲ 야마이코 나바로 홈런 치고 타석에서 짜잔

 

▲ 야마이코 나바로 홈런 치고 베이스 도는 중

 

▲ 야마이코 나바로 ㄸ 홈런이네요

 

▲ 야마이코 나바로 허탈 허탈

 

▲ 야마이코 나바로 샴페인 세레모니

 

▲ 야마이코 나바로 이야 홈런이네ㅛ

 

▲ 야마이코 나바로 멋지다

 

▲ 야마이코 나바로 덩실 덩실 춤사위

 

▲ 야마이코 나바로 턱수염

 

▲ 야마이코 나바로 우승했어요

 

▲ 야마이코 나바로 멀리 멀리 공을 날리는 나바로

 

▲ 야마이코 나바로 송구

 

▲ 야마이코 나바로 요 머리를 어찌할까?

 

▲ 야마이코 나바로 승리의 OK

 

▲ 야마이코 나바로, 멋지다 나바로

 

 ▲ 야마이코 나바로 한국시리즈 MVP 먹었어요

 

나바로 한국시리즈 MVP 축하하신다면

아래 하트를 눌러 공감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