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자옥 별세, 김자옥 전남편 가수 최백호 누구? 최백호 김자옥 이혼 이유? 최백호 김자옥 자녀? 최백호 낭만에 대하여, 최백호 내 마음 갈 곳을 잃어 동영상 가사 노래듣기

배우 김자옥이 2014년 11월 16일 오전 지병인 폐암으로 별세했습니다. 1970년 MBC 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40여년 간 브라운간에서 활약하며, 1975년 김수현 작가가 집필한 드라마 '수선화'로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고, 이듬해 변장호 감독의 '보통여자' 주연을 맡아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최우수연기상까지 받으며 김영애 한혜숙과 더불어 1970대 트로이카를 형성했던 최고의 배우였던 그 김자옥이 돌연 그렇게 세상을 떠난 것입니다.

 

김자옥의 활약은 과거의 최고의 배우에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1996년 친분이 있던 태진아의 권유로 가수로 전격 데뷔해, 1집 '공주는 외로워'로 60여 만장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며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으며, 2008년에는 대장암 판정을 받고 역경을 이겨내고 '꽃보다 누나'의 국민 언니로 다시 팬들 앞에 선 바 있어서 더욱 눈물이 납니다. 향년 63세. 슬하에는 1남 1녀가 있습니다.

  

고 김자옥 영정 모습 속 환한 미소

 

 

김자옥 전남편 가수 최백호 누구?

 

배우 김자옥의 별세와 함께 고인의 빈소를 지키는 남편 오승근, 동생 SBS 김태욱 아나운서와 함께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는 인물이 바로 고 김자옥의 전 남편인 가수 최백호입니다.

 

가수 최백호는 1977 년 노래 ' 내마음 갈곳을 잃어 ' 로 데뷔한 이후, 내 마음의 노래 , 입영전야 , 영일만 친구 , 고독 , 소녀야 등이 연이어 히트하면서 인기 가수의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고 김자옥 전남편 최백호

 

1980년 최백호는 당시 최고의 여배우 중의 한명이었던 김자옥과 결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최백호와 김자옥의 결혼 생활은 불과 3년만에 이혼으로 끝나게 됩니다. 최백호 김자옥 두 사람의 이혼사유는 성격차이로 알려져 있으며, 김자옥 최백호 두 사람 사이에 자녀는 없었습니다.

 

최백호가 결혼 당시 집안이 아버지가 국회의원이었던 정치인 집안이었다고는 하지만, 벌써 옛날에 사망했고 최백호도 인기를 좀 얻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앞날이 불안한, 굳이 비유하자면 신인 가수에 불과했기 때문에, 당시 최고 인기 여배우엿던 김자옥과 최백호의 결혼은 호사가들 사이에 격이 맞지 않은 결혼이었다는 말도 많았습니다. (김자옥은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여배우였고, 아버지 김상화가 시인 겸 우성 영화사 전무로 있었을 정도로 집안의 재산 역시 꽤 풍족한 편이었습니다)

그렇게 최백호와 김자옥의 결혼은 결혼 3년만에 이혼으로 끝나게 됩니다. 그러나 최백호나 김자옥 모두 이혼한지 이듬해인 1984년 재혼을 하게 됩니다.

 

어떤 면에서 보면, 최백호나 김자옥 모두 헤어진 다음에 천생 연분을 만나게 된 것인데, 김자옥은 지금의 남편인 오승근을 만나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로 살아왔고, 최백호는 현재의 아내인 손소인을 만나 딸을 낳고 가수 생활에도 탄력을 받게 됩니다.

  

최백호 김자옥과 결혼 3년만에 이혼


최백호는 김자옥과 이혼 후 자신보다 10살 어리고 본가가 미국에 있었으며 콘트라베이스 전공 학생이었던 지금의 아내를 만나는데, 처가의 반대를 이겨내고 결혼을 했고, 그리고 한동안 침체기를 겪다가 잠정 은퇴해서 미국에서 라디오 DJ 활동을 하기도 했는데, 다시 국내로 복귀해서 1994년 낭만에 대하여를 발표하게 되는데, 이노래는 1995년부터 큰 인기를 얻었고 추후 최백호의 대표곡이 됩니다. 최백호 손소인 두 사람 사이에는 딸 최봄이가 있습니다.

 

아래 고 김자옥의 전남편인 가수 최백호의 대표곡인 '내 마음 갈 곳을 잃어'와 '낭만에 대하여' 노래를 담아 보았습니다.  꽃보다 누나에서 언제나 밝은 모습으로 웃고 귀염을 부리던 고 김자옥 선생님의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행복 바이러스라는 게 있다면 바로 고 김자옥  선생님의 웃음 같은 게 아니었을까 싶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최백호 내 마음 갈 곳을 잃어

 

최백호 낭만에 대하여

 

최백호 대한민국 낭만의 대표 주자

 

최백호

 

최백호 가장 좋아하는 가수가 아이유

 

최백호의 낭만시대

 

최백호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최백호 통기타 하나 들고

 

최백호 화가 변신 개인전 '나무' 열기도

 

최백호

 

최백호 콘서트 낭만에 대하여

 

최백호 애마 벤츠 SUV

 

고 김자옥 선생님 빈소

 

김자옥 선생님의 명복을 빕니다

아래 하트 클릭 공감 부탁드릴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