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버터칩 새우깡 이긴 비결은? 해태 허니버터칩 생산중단 루머에 시중가 3배 중고과자까지 등장, 강민경, 소이, 유희열, 엄정화, 소유진 허니버터칩 매니아 누구? 허니버터칩 일본 과자 무엇?

말 그대로 이건 광풍입니다. 그것도 제품 생산이 한정될 수밖에 없는 소규모 수제 맛집의 음식이 아니라 공장에서 찍어내는 대기업 과자 하나가 생산량을 따라잡지 못 해 공장 가동이 중단될 정도로 광품이 몰아치고 있는 것입니다.

 

광풍의 주인공은 지난 2014년 8월 출시된 해태제과의 감자칩 '허니버터칩'입니다. 현재 허니버터칩은 품귀 현상을 빚고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에 편의점과 마트 등에서 제품을 구하기 어려워지면서 중고나라에 시중가의 3배가 넘는 가격으로 중고 매물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도 있습니다.

  

포카칩, 새우깡 이긴 해태 허니버터칩 광풍

 

허니버터칩은 해태제과와 모기업 크라운제과를 통틀어 2004년 출시된 마이쮸 이후 10년 만에 나온 히트상품이라고 하는데, 출시 3개월 만에 매출 50억원을 넘어서며, 2014년 11월 들어 편의점 전체 스낵류 매출 순위에서 포카칩, 새우깡, 자체 팝콘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고 합니다.

 

또한 이마트나 롯데마트와 같은 대형마트에서도 허니버터칩은 지난달 70여종의 감자 스낵 가운데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며 판매 1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가수 소이 "허니버터칩 한 봉지에 삶의 희망을 보았다"

 

그러나 이런 광풍에 가까운 허니버터칩 인기에, 허니버터칩을 생산하는 해태 제과의 원주 문막공장을 2교대에서 3교대 근무로 전환하고, 주말에도 풀 가동 중이지만 급증하는 수요를 맞추기에 역부족 현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에 허니버터칩이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편의점에서는 수급이 불안정해 일시적으로 제품 발주가 중단되기도 했고, 허니버터칩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수요보다 공급 물량이 크게 부족해, 중고나라에 허니버터칩을 판다는 글이 다수 게재되고 있으며, 판매 가격 역시 편의점 판매가인 1,500원보다 비싼 2,000원부터 5,000원까지 넘나들고 있다고 합니다.

  

▲ 중고 매물까지 등장한 과자 허니버터칩

 

 

새우깡, 포카칩, 팝콘 이긴 허니버터칩 인기 요인은?

 

그렇다면 이런 허니버터칩의 인기 요인인 무엇일까요? 물론 기존 짭짜름한 감자칩 맛에 달콤한 허니맛을 곁들인 신의 한 수 '허니' 승부수가 통한 것이 가장 주된 요인일 것입니다.

 

그러나 그 외에도 편의점 등의 매장주나 아르바이트생들의 적극적인 추천 마케팅과 아울러, 강민경, 소이, 소유진 등 달콤하고 스윗한 연예인들의 허니버터칩에 대한 구애, 그리고 광풍에 따른 생산중단으로 인한 희소성 등이 인기비결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허니버터칩 사재기까지 등장?!!

 

특히 출시 초기에는 해태제과가 제품을 제공한 후 업체 측의 의뢰로 작성된 후기가 다수였지만, 9월달에 접어 들면서 SNS의 자발적인 칭찬 리뷰가 생겨나더니, 10월 달에는 네티즌과 연예인들의 허니버터칩 구애가 이어지면서 허니버터칩 광풍으로 이어지며, 결국 10월 31일에는 허니버터칩 품귀 현상이 발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허니버터칩 등장 전까지만 해도 과자업계의 최고 이슈는 ‘대학생들의 질소과자를 이용한 한강 건너기’ 등으로 국산과자에 대한 불신이 극에 달한 '질소과자 파문'이었는데, 그러나 허니버터칩의 등장으로 국산 과자 업계는 말 그대로 위기에서 호황으로 반전에 성공하게 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허니버터칩 관련 이미지입니다.

 

 

▲ 엄정화 인스타그램

밤 촬영에 배고플 때쯤 분장 팀이 꺼내주며.

(정)지훈이가 이거 꼭 꼭 전해주라고 했다고 신신당부를 했대요.

우리 귀여운 꼬맹이 아역배우 정지훈 군이 전해준 요즘 핫한 과자.

내 마음이 더 핫 해졌네요! 고마워 귀염둥이

 

▲ 강민경 "편의점을 다섯 군데, 마트를 두 군데,

어디에도 너는 없다. 환상속의 과자일 뿐이다.

음모가 있어!

 

 

▲ 소유진, 너 요즘 나한테 왜그래

매력발산하지마!!

나에게 제발 멀리 떨어져!!

허니버터칩

 

▲ 홍혜진쌤께서 뜯어주시 허니버터칩 한 봉지에

삶의 희망을 보았다 #어홀뉴월드

 

▲ 유희열 실시간 검색어에서 5위,

허니버터칩이 4위, 3위는 연금복권

다른건 몰라도 허니버터칩은 이기고 싶다

 

 

▲ 해태 허니버터칩

 

▲ 허니버터칩 일본 과자 Calbee 해피니스 버터 포테이토 칩

 

▲ 허니버터칩 이렇게 생겼어요

 

▲ 허니버터칩 9월 21위에서 10월 1위로

 

▲ 허니버터칩 사재기?

 

▲ 편의점 사장 허니버터칩 입고 트윗까지!

 

허니버터칩 진짜 맛있다 추천하신다면

아래 하트 클릭 공감 부탁드릴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