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O가 기획하고 스티븐 소더버그가 연출하는 TV 영화 '비하인드 캔델라브라: 리버라치와 함께 한 나의 생'이 미국 동부 시간으로 2013년 5월 26일 오후 9시로 프리미어 방영 스케줄을 확정지었다. 잘 알려졌다시피 이 영화는 스콧 소손이 화려한 유명세를 즐겼던 전설의 피아니스트 리버라치와의 연애사를 그린 원작 소설을 TV 영화로 각색하였으며, 리버라치 역에 마이클 더글라스가, 소손 역에 맷 데이먼을 포함하여, 롭 로우, 댄 애크로이드 등의 출중한 연기자들이 참여하는 작품이다.
또한 이번 방영 시간 확정과 함께 공개된 티저 동영상에서는 스콧 소손이 소설에서 들려주는 두 주인공 사이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시키며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소손이 쓴 얘기가 어디까지가 진실인지는 다분히 공방이 벌어질 만한 문제겠지만, 감독을 맡은 소더버그는 스콧과 리버라치가 스콧의 성형수술에 대해 서로 완전히 딴 얘기를 하고 있으며, 둘 중 하나는 거짓말을 한 것이라고 한 인터뷰에서 밝힌 만큼, 영화 '비하인드 캔델라브라: 리버라치와 함께 한 나의 생'에서는 두 전설적인 인물에 관한 다양한 조명이 비춰질 것으로 보인다.
방영 시간 확정 소식에 어라, 하며 궁금증이 일어날 법한 HBO 팬들이 있을까봐 밝히는 바인데, 스티븐 소더버그의 '비하인드 캔델라브라: 리버라치와 함께 한 나의 생'이 방영되는 2013년 5월 26일 '왕좌의 게임'은 휴방을 하게 된다.
하지만 기 공개된 '캔델브라'의 티저 영상이나 트레일러만 보아도 알겠거니와, '캔델라브라' 또한 '왕좌의 게임' 못지 않은 화려한 의상과 넘치는 드라마로, 못지 않은 볼거리를 제공해줄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현지 시간 오는 금요일에 '비하인드 더 캔델라브라' 메이킹 필름이 먼저 방송 공개된다고 하니, 호화로운 세트와 번쩍이는 의상을 살짝 엿보는 것으로 '왕좌의 게임' 팬들은 상심을 다독이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