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 최근 소위 영어 약자 IS로 불리는 단체가 이집트 콥트교도 21명을 참수해서 바닷물을 시뻘겋게 물들이는 동영상이 공개되며 IS에 대한 충격이 커지고 있습니다.
현재 IS가 이집트 콥트교도 21명을 참수했다며 관련 동영상을 공개했는데, 최종적으로 관련 동영상의 진위 여부는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그간 IS의 전력으로 보았을 때 있을 수 없는 일이 아니라는 주장과 함께 또 한 번 세계를 충격으로 몰아넣은 것입니다.
IS 이집트 콥트교 참수하러 가는 길, 너무 끔찍합니다
이집트 콥트교 어떤 종교?
또한 IS가 집단 참수한 이집트 콥트교가 과연 어떤 종교인지에 대한 관심도 고조되고 있는데, 콥트교는 이집트에서 가장 오래된 주교제의 기독교 교파로, 이집트 내에서 자생적으로 발전한 종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집트 콥트교는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만을 인정하는 단성설을 신봉하며 예수가 신성과 인성을 모두 지니고 있다는 신인양성론을 믿지 않는데, 콥트교는 이집트 전체 인구 10%에 해당하는 8500만명이 믿고 있다고 하며, 콥트교를 제외한 대부분의 이집트인은 이슬람 수니파라고 합니다.
IS 깃발을 휘날리며
IS 이집트 콥트교 인질 21명 참수 이유?
근데 IS가 이집트 콥트교를 믿는 21명을 참수한 이유는 또 무엇일까요? 기공개된 IS 이집트 콥트교 처형 영상은 ‘십자가의 국가에 보내는 피로 새긴 메시지’라는 제목으로 올라왔습니다.
공개된 동영상 속에서 IS는 남성 21명이 주황색 옷을 입고 손을 결박당한 채 해변으로 끌려온 모습이 담겼으며, 이후 바닷물은 피로 물들었는데, IS는 이집트 콥트교를 참수한 이유에 대해 콥트교에 의해 탄압받는 무슬림 여성들에 대한 복수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집트 콥트교는 IS 계열에 납치된 신도들의 피살 사실을 직접 확인해 주었다고 하는데, 콥트교 측 대변인은 IS 무장단에 콥트교도들이 피살 당하는 고통스러운 비디오를 지켜봤다며, IS에 납치된 콥트교도들이 우리의 아들들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피살 사실을 인정했다고 합니다.
IS 무슬림 여성들에 대한 복수로 이집트 콥트교도 집단 참수
IS란 무엇인가?
한편 IS는 Islamic state 즉 이슬람 국가의 약자입니다. 현재에는 이라크와 시리아 일부 지역을 차지하고 있으며 북아프리카에도 일부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합니다.
IS는 원래 알카에다의 하부조직으로 2004년에 출범되었는데, 그들의 목표는 수니파 체제의 칼리프 국을 건설하는 것이였으며, 2006년 IS는 이라크의 7개 주가 자신들의 소유라고 주장했고, 이후에는 시리아의 일부 지역도 이에 추가되기도 했습니다.
참수 이후 시뻘겋게 피로 물든 바다
IS의 영향력은 시리아 내전을 거치면서 커지기 시작했는고, 그리고 점차 알카에다와도 사이가 나빠지면서 2014년 완전히 결별하게 됩니다.
IS는 이라크에 공세를 가하면서 2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인 모술을 점령하고 행정 중심지인 티크리트 또한 점령했으며, 이제 그들은 바그다드를 점령하려고 하는상태이며, 2014년 6월 29일 IS는 이슬람 국가를 선포하고 자신들의 지도자를 칼리프로 추대하게 됩니다.
현재 IS를 격퇴하기 위해 미국,프랑스,영국,독일,터키 등등의 서방 국가들은 IS 점령지역에 폭격을 가하는 등 노력을 하고 있지만, IS가 그런 서방국들의 공격에도 참수를 자행하며 저항을 하는 것으로 보아 IS 격퇴에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아보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베트남전처럼 지상전을 감행해도 IS 격퇴는 불가능할 것이라는 주장을 펼치고도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입니다.
IS 이집트 콥트교 신자 21명 참수 동영상
IS 콥트교 집단 참수 극악무도한 만행입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