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 정명공주 홍주원 연상녀 연하남 나이 차이 이유 왜? 정명공주 남편 홍주원 서강준, 정명공주 묘, 정명공주 아역, 정명공주 이연희 사진 보기, 화정 인물관계도

MBC 대하사극 화정의 정명공주가 인기입니다. 광해군을 오라버니라 부르면서 내 더위 사가세요 하는 아역 정명공주의 애교에서부터 성인 연기자 정명공주로 캐스팅된 이연희의 연기까지 기대를 모으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명공주는 선조의 딸로, 이른바 적통이 아닌 대원군에 비견해서 하늘의 신탁을 받은 적통공주로 불리는 인물로, 조선왕조 제 14대 국왕인 선조와 인목왕후 사이에서 태어난 적통왕손이자 유일한 공주입니다.

 

화정 정명공주 아역 허정은


왕실 모두의 사랑을 받으며 자라던 정명공주는 이복오라비인 광해군이 보위에 오르며 비극적인 삶으로 내몰리게 되는데, 정명공주는 하루아침에 천민 신분으로 추락하고 죽을 고비를 겪은 뒤 왜국의 유황광산에서 일하며 악착같은 짐승으로 성장하게 되는 캐릭터입니다.


정명공주는 이후 조선 통신사 일행으로 에도에 온 홍주원의 도움으로 조선에 돌아오게 되는데, 이후 자신의 신분을 감추고 광해 정권의 심장부인 화기도감 에 입성하게 되는 인물로 홍주원을 연기하는 서강준과 정명공주 역의 이연희가 애틋한 사랑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부분입니다.

 

화정 정명공주 역 이연희 이번에는 연기가 어떨까?

 

'화정'에서는 정명공주와 홍주원의 나이를 두 살 차이로 그렸는데, 조선 왕실 기록과는 다른 나이 설정에 시청자들이 의아함을 드러내고 있기도 합니다.

 

정명공주가 실제로 홍주원과 결혼을 한 것으로 전해지는데, 그러나 시청자들은 정명공주가 홍주원보다 세 살 연상으로 기록돼 있다는 것에 주목하며, 홍주원이 '연하남'이었다는 사실이 무척 흥미로운 지점이기도 합니다. 

 

화정 조선 절세 꽃선비 홍주원 역 서강준

 

드라마 화정에서 홍주원 역에는 룸메이트로 인기를 끈 서강준이, 정명공주 역에 이연희가 캐스팅 됐는데, 서강준과 이연희 역시 연하남 연상녀 커플이라 극중 케미스트리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 모았어요.

 

 

화정 정명공주와 광해군

 

 

화정 인물관계도

 

  화정 정명공주에 대한 글입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