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백수오 환불 내츄럴엔도텍 주가 연일 하한가 어쩌나? 내츄럴엔도텍 상장폐지? 포스코 플랜텍 전정도 세회엠피 회장 자금 유용 포착 주가 하락, 슈피겐코리아 주가 하락 이유?

'가짜 백수오' 파문이 잦아들지 않고 있습니다. TV홈쇼핑에서 내츄럴엔도텍 관련 백수오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의 환불 요청이 빗발치고 있지만, 그러나 대부분의 홈쇼핑 업체들은 보상에 소극적이라 소비자들은 애가 탑니다.

 

백수오 열풍을 주도했던 TV홈쇼핑 업체들은 가짜 백수오' 파문이 커지자 보상대책을 내놨지만 하나같이 남은 제품에 대해서만 현금 환불하겠다는 '조건부 환불'입니다. 가짜 백수오라도 먹었다면 끝이라는 배짱 환불인 셈입니다.

 

 

중국 백수오가 발견된 내츄럴엔도텍 백수오 

 

그러나 이런 홈쇼핑 업체들의 배짱 환불에 소비자들의 불만이 높아지자, NS홈쇼핑은 사흘 만에 입장을 바꿔 구매 시기나 개봉 여부와 상관없이 '전액 환불'해주겠다고 발표를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나머지 5곳의 홈쇼핑 업체들은 여전히 기존의 '부분환불'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또한한 ‘가짜 백수오’ 파문으로 내츄럴엔도텍 주가 하락 이후 투자자들의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는데도 거래소는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어 투자자들의 비난이 빗발치고 있기도 합니다.

 

가짜 백수오 파문에 소바자원은 조치를 강구하라! 

 

가짜 백수오 파문 이후 증권업계에 따르면, 내츄럴엔도텍이 연일 하한가를 기록해 투자자들이 투자액 전액을 날릴 위기에 있는데도 별다른 조치가 없습니다. 이에 투자자들은 주가폭락세가 연일 잇따르고 있고 보면 거래소가 ‘거래정지’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거래정지는 증권 시세의 급격한 변동이 일어났을 때 거래를 일시적으로 정지하는 제도입니다. 하지만 거래소는 주가 하락엔 손을 쓸 수 없다는 입장인데, 거래소는 주가가 단기간 급등할 경우 단기과열 종목으로 지정해 ‘매매거래 정지’ 등을 적용하지만 주가 폭락 시에 취할 수 있는 제도적인 장치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내추럴엔도텍 주가 추이

 

또한 2015년 5월 들어 전정도 세화엠피 회장이 최소 540억원 이상의 포스코플랜텍 자금을 유용한 정황이 포착됐다는 소식에 포스코플랜텍 주가가 내리고 있다고 하네요.

 

2015년 5월 12일 오전 9시 9분 현재 포스코플랜텍은 5.20%, 85원 하락한 155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 포스코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는 포스코플랜텍이 세화엠피에 맡긴 이란 석유플랜트 공사 대금 992억원 중 540억여원이 국내로 들어온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포스코플랜텍 주가 하락

 

그리고 슈피겐코리아가  1분기 실적 발표 후 하한가로 직행한 것도 눈에 띄는 주식 시장 동향입니다. 

 

2015년 5월 12일 오전 11시 12분 현재 슈피겐코리아는 전일대비 14.94% 하락한 12만8700원을 기록 중이며, 하한가 매도잔량은 22만주를 넘어섰는데, 슈피겐 코리아의 실적이 예상치에 미치지 못하자 실망 매물에 대거 시장에 유입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케이스 팔아 30% 영업 이익 슈피겐코리아

 

  백수오 환불 전액 환불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