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와 혈전을 치른 레알 마드리드의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이 좌절되었습니다. 한국 시간 5월 14일 새벽에 열린 유벤투스와 레알마드리드 전은 무승부로 끝났으나, 1차전을 합한 총 득점에서 앞선 유벤투스가 12년 만에 챔스 결승 진출을 이루어냈습니다.
이로써 챔스 결승에서의 엘클라시코 전은 성사되지 않았습니다. 5월 7일에 일찌감치 바이에른뮌헨을 꺾고 결승에 선착한 FC 바르셀로나가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유벤투스와 맞붙게 됩니다.
유벤투스와 레알 마드리드 전 2차전 경기의 선취골은 레알마드리드 차지였습니다. 전반 22분에 레알 마드리드의 하메스 로드리게스가 유벤투스의 조르조 키엘리니에게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페널티킥을 맡아서 집어넣었습니다.
분위기를 반전시킨 선수는 다름아닌 레알에서 이적한 공격수 알바로 모라타였습니다. 경기 57분 프리킥 상황에서 유벤투스 팀 동료인 미드필더 폴 포그바의 헤딩 패스를 받아 왼발로 동점 골을 터뜨린 것입니다.
유벤투스 알바로 모라타 친정팀 레알에 비수 콱~!
모라타는 2차전뿐만 아니라 지난 5월 6일에 열렸던 레알과의 1차전에서도 선제골을 집어넣어 레알 마드리드 잡기 선봉에 나섰습니다. 유소년 팀 입단부터 레알에서 함께 해왔던 모라타가 친정 팀의 발목을 제대로 잡았습니다.
펄펄 날았던 모라타에 비해 호날두는 후반에 별다른 활약을 펼치지 못하며 팀을 유럽 챔스 결승전으로 이끄는 데 실패했습니다.
챔스 결승전 바르셀로나 대 유벤투스 승자는 누가 될까요?
2002~2003년 시즌에 결승에 진출해 준우승을 거두었던 유벤투스가 12년 만에 경기하는 2014~2015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은 2015년 6월 7일 독일의 베를린에서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열립니다.
레알 마드리드 결승 진출 좌절 정말 아쉽습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