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쿠데타 루머 조명록 누구? 김정은 신변이상 루머에 김정은 쿠데타 무엇?

김정은 신변이상설에 관한 루머가 퍼지면서 북한에서 쿠데타가 발생했다는 루머가 확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결론적으로 이 루머는 말 그대로 루머입니다. 북한 쿠데타의 핵심인물로 지목되는 조명록은 이미 2010년에 사망한 인물로, 죽은 조명록이 산 김정은을 잡았다는 식의 말도 안 되는 루머이기 때문입니다. 

 

 

 

북한 쿠데타 루머 조명록 누구?

 

조명록은 6.25전쟁 당시 북한군 비행사로 참전, 공군사령관을 거쳐 1995년 인민군 총정치국장에 임명된 인물입니다. 

 

1998년 국방위 제1부위원장에 선임되면서 당시 김정일 위원장에 이은 북한 권부 내 2인자로 활동했으며, 2000년에는 김정일 위원장의 특사 자격으로 미국을 방문, 빌 클린턴 당시 미국 대통령과 회담을갖고 '북 · 미 공동코뮈니케'를 발표하기도 했으며, 2000년 남북정상회담 때에는 연회 등에 참석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2006년 이후 건강악화를 이유로 사실상 공개활동을 중단 해왔고 대표자회 주석단 및 기념사진에도 등장하지 않았으며, 지난 2010년 11월 6일 북한노동당, 중앙군사위 발표에 따르면, 조명록은 심장병으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김정은의 건강이 악화됐다는 이야기가 퍼지며 인터넷, SNS등을 통해 ‘북한에서 조명록이 쿠데타를 일으켰다’는 내용의 루머가 퍼졌으며, 해당 루머는 중국에서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지만, 김정은의 할아버지인 김일성 시대부터 활동한 빨치산 1세대 출신으로, 죽은 조명록이 살아 있는 김정은에 대항해 쿠데타를 일으켰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되는 루머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조명록 쿠데타설 보도 영상 보기 (링크 클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