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지힐 뜻 무엇? 웨지힐 추천, 웨지힐 구두, 웨지힐 샌들, 웨지힐 샌달, 웨지힐 운동화, 웨지힐 스니커즈, 웨지힐 슬리퍼, 웨지힐 쪼리, 웨지힐 부츠, 웨지힐 슈즈, 웨지힐 펌프스, 웨지힐 6cm

건강과 아름다움 모두 포기할 수 없는 여성들의 고민이 집중된 웨지힐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이 다가오면서 웨지힐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웨지힐은 쐐기형의 굽이나 힐이 붙은 구두로, 하이힐처럼 키높이를 유지할 수 있으면서도 가볍고 두꺼운 굽 덕에 여성들이 편안하게 착용해서 활동성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효리 웨지힐 10cm는 돼보이네요

 

굽이 따로 떨어져 있는 보통의 구두와 달리 굽이 하나로 밑창까지 이어진 웨지힐은 과거 1940년대 후반에 크게 유행했던 일종의 레트로 아이템입니다.

 

하이힐을 자주 신으면 관절의 노화를 유발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 과거 스탠포드대 연구진은 여성 14명을 대상으로 바닥이 평평한 운동용 신발부터 ‘킬힐’ 등으로 부르는 7㎝ 이상 하이힐을 신었을 때의 걸음걸이를 비교해 분석하기도 했습니다.

 

안젤리나 졸리 웨지힐

 

그 결과 3인치, 약 7cm 이상 높이의 하이힐을 신었을 때 걸음걸이가 관절염 환자와 유사하게 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는 놀라운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그 덕에 굽이 높아도 통굽처럼 안정감 있게 신을 수 있고 부피가 크기 때문에 굽의 소재로는 플라스틱 코르크 나무 등 가볍고 실용적인 것을 주로 사용하는 웨지힐의 인기가 높아지는 것입니다.

 

스타들의 아름다운 웨지힐 각선미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바깥 활동이 잦아지는 요즘 불편한 구두보다 이동이 편안한 웨지힐을 많이 선호하는 추세며 최근에는 굽의 모양과 소재가 다양해져 꽃무늬나 물방울무늬 등 화려한 디자인의 웨지힐이 출시되고 있다고 하네요. 아래 웨지힐 사진 모았어요.

 

 

 

 

 

 

 

 

 

  웨지힐 발 건강을 위해서도 추천합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