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바이오틱스 뜻?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프리바이오틱스 식품, 프리바이오틱스 음식, 프리바이오틱스 추천,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 프리바이오틱스 섭취가능 음식 무엇?

일반식품부터 건강기능식품까지 수많은 유산균제품이 출시되고 있지만, 그러나 자신의 몸에 딱 맞는 유산균을 찾기는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런 가운데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유산균 등과는 다른 다소 색다른 개념의 프리바이오틱스가 주목 받고 있는데,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성분들을 통칭하는 용어입니다.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

 

누구나 외부에서 배양된 유산균을 섭취하기 이전, 오랫동안 내 몸에 적응되어 있는 고유의 유산균을 보유하고 있는데, 장 건강이 좋지 않은 이유는 이런 체내 유산균이 이미 생장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져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유산균은 살아있는 생균으로 사람도 먹을 것이 없으면 죽는 것과 마찬가지로 유산균도 먹을 것이 있어야만 살 수가 있기 때문에,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만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실제 단기간에 빠른 속도로 유익균이 증가된다고 합니다.

 

코코넛 식초 프리바이오틱스가 풍부

 

이미 유럽, 미국 등에서는 유산균의 시장 성장율을 넘어서 고공행진하고 있다고 하는데, 국내에서도 점점 소비자들의 인식이 늘면서 유산균 등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 것이 장 건강을 위한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하네요.

 

사과도 프리바이오틱스가 다량 함유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음식으로는 코코넛 식초, 사과, 바나나 등이 있는데, 장건강에 좋은 유익균이 프리바이오틱스는 요거트와 같은 특정 음식 이외에도 다양하게 함유가 되어 있는 음식이 많다고 하니 건강을 위해서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 관심가져볼만 하다 생각합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