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모던 패밀리'의 카메론과 미첼의 자동차 번호판 '2GTA123'은 캘리포니아를 무대로 하는 드라마 전용 번호판이다?!

'모던 패밀리'의 귀여운 게이 거플 카메론 터커와 미첼 프리첼의 벤츠 SUV 차량 번호판인 '2GAT123'은 현실에는 존재할 수 없는, 영화나 드라마 전용 자동차 번호판으로 캘리포니아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수많은 드라마나 영화에 등장하는 단골 번호판이다. 

 

미국 캘리포니아 차량국에서 발행된 '2GAT123' 번호판은 현실에서는 실제로 사용하지 않는 알파벳 조합 중의 하나인 GAT와 알아보기 쉬운 숫자 123 등을 조합해서 만든 번호판으로 영화나 드라마에서 555로 시작되는 전화번호처럼 촬영용 가상 번호이다.

 

'모던 패밀리'의 카메론과 미첼의 자동차 번호판 이외에도, HBO 인기 코미디 '커브 유어 엔수지애즘'의 주인공 래리 데이비드의 푸른색 프리우스 차량 번호판, 더 멀리는 영화 '비버리힐스 캅 2'의 천방지축 형사 엑셀의 빨간색 벤츠 500 SEL도 동일한 번호를 사용한다.

 

그외에도 데이빗 린치의 영화 '멀홀랜드 드라이브', 믹 잭슨 감독의 1991년작 코미디 영화 'LA 이야기' '케이 나인' '이브의 파괴' '남자가 여자를 사랑할 때' '고'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퍼펙트 내니' '트래픽' '애니멀' '크레이지 뷰티풀' '트레이닝 데이' '내셔널 시큐리티' 'S.W.A.T. 특수기동대' '쿨!' '하쉬 타임' '키스 키스 뱅뱅' '웨이스트 딥' '사람 만들기' 등의 영화에 사용된 번호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