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의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도 거의 메인 OST급으로 등장하며 세대를 넘어 다시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고 김광석이 JTBS와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술의 테크놀로지를 빌어 다시 시청자들 앞에 살아 돌아온다.
히든싱어2 김광석 기대되신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2013년 12월 27일 JTBC ‘히든싱어2’에서 방영될 김광석 다시부르기를 앞두고 제작진이 녹화에 앞서 김광석의 명곡 중 다시 듣고 싶은 노래를 투표하는 ‘고 김광석 노래 투표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고 김광석 노래 투표 이벤트’에서 ‘서른 즈음에’가 전체 투표한 인원 중에 14%를 차지하며 가장 듣고 싶은 노래 1위로 꼽혔다. 2위는 11%를 얻은 김광석의 명곡 11%가 ‘사랑했지만’이 차지했다.
또한 ‘이등병의 편지’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등의 세대를 초월하는 김광석의 노래들이 3, 4, 5위에 오르며 김광석의 다양한 곡들이 시청자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음이 밝혀졌다.
한편 이날의 ‘히든싱어2’ 고 김광석편 녹화에서는 패널로 출연한 출연진들이 컴퓨터 테크놀로지로 재현이 가능해진 김광석의 노래를 다시 부르며 스튜디오를 감동의 무대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아래 '김광석 서른 즈음에 동영상 및 가사!
김광석 서른 즈음에
또 하루 멀어져 간다
내뿜은 담배 연기처럼
작기 만한 내 기억 속에
무얼 채워 살고 있는지
점점 더 멀어져 간다
머물러 있는 청춘인 줄 알았는데
비어가는 내 가슴 속엔
더 아무 것도 찾을 수 없네
계절은 다시 돌아 오지만
떠나간 내 사랑은 어디에
내가 떠나 보낸 것도 아닌데
내가 떠나 온 것도 아닌데
조금씩 잊혀져 간다
머물러 있는 사랑인 줄 알았는데
또 하루 멀어져 간다
매일 이별하며 살고 있구나
매일 이별하며 살고 있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