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오 국민카드 사장 보상기간 상관없는 보상책 발표! 국민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 개인정보유출 조회서비스 상세 안내!

최근 회원정보 유출과 관련 국민카드 심재오 사장이 "카드 위조나 변조 사고 발생 시 정해진 보상기간에 상관없이 카드사가 전적으로 책임진다는 내용의 보상책을 내놓아 화제가 되고 있다.

 

심재오 사장은 2014년 1월 20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국민카드 심재오 사장, 롯데카드 박상훈 사장, 농협카드 손경익 분사장까지 3개 카드사 사장이 모인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최근 카드사 회원정보 유출과 관련 공식 입장을 밝혔다.

 

사상 초유의 카드 3사 개인정보유출 사고

정부 차원의 대응책 마련을 요구하신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이날 자리에서 심 사장은 "개인정보 유출사고로 인해 대표이사로서 부끄럽고 죄송하기 짝이 없다"며 "고객에게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운을 떼어서, 1월 21일부터 개인정보 개별 통지를 시작한다고 알렸다. 지금까지 파악된 피해 고객 수는 1157만명이며 건수로는 4320만건 정도이며, 정밀 분석과정에서 최종 통지 고객 수는 축소될 가능성도 있음을 시사했다.

 

현행법상 60일 이전 부정 사용에 대해서만 보상! 그러나 이번 사태는 예외 발표!

 

아울러 심 사장은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등은 유출되지 않아 카드 위조나 변조 등의 피해는 없을 것"이라고며 "만일 카드 위·변조로 인한 피해가 확인되면 정해진 보상기간에도 카드사가 전적으로 책임질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현행법상 카드사는 카드 부정사용을 인지한고 신고한지 60일 이전 부정사용에 대해서만 보상하도록 돼 있는데, 이번 카드 3사 고객정보 유출건은 워낙 사안이 중대한지라 그에 상관없이 고객 보상을 추진하게 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카드사 정보유출 확인 방법 및 이후 대응법은?

 

현재 국민카드, 농협카드, 롯데카드 측은 “유출된 개인정보는 성명, 전화번호, 주소 등으로 개인별로 유출 항목에 차이가 있다”면서 “아칙 구체적인 사고 발생 접수는 없지만 혹시라도 유출 사실을 악용한 스미싱, 보이스피싱 등 불법 문자가 발송될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며 공지를 하고 있지만 뒤늦은 겉핥기식 대응으로 비난을 받고 있기도 하다.

 

농협카드 측은 “검찰 수사결과 발표내용에 의하면 유출된 자료는 모두 회수되어 추가적인 피해의 우려는 없을 것”이라며 “혹시라도 있을 수 있는 전자금융 사기 등에 유의하시고 원하시는 고객님께는 카드 재발급을 신속하게 진행하여 드리겠다”고 공지를 올린 바 있다.

 

NH 농협카드 개인정보 유출 조회 서비스 바로가기

http://www.cheumsketch.co.kr/front/pop/usrInfoCheck00.jsp

 

롯데카드도 역시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리고 “이번 개인정보유출 사고로 고객님께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며 “전 임직원은 깊은 자책과 반성으로 고객님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하며, “사고 후 만에 하나 있을지도 모르는 고객님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상시 비상운영체제를 가동하여 점검하고 있다”며 “이미 ‘고객피해대책반’을 설치하여 피해접수 등 구제절차를 갖추고 있다”고 공지했다.

 

롯데카드 개인정보 유출 조회 서비스 바로가기

http://www.lottecard.co.kr/XecureObject/installpage/wk_install.html

 

국민카드 역시 현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왔으니ㅏ 카드부정사용방지시스템을 고도화하는 과정에서 당사와 계약을 맺은 개인신용정보회사의 개발담당 책임자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로 피해가 있었다며, 고객정보 유출 사고 관련 스미싱 주의를 요청하는 창을 띄워놓고 있는 상황이다.

 

 KB 국민카드 카드 정보유출 확인하기

https://card.kbcard.com/CXPPPZQ00149.cms

 

현재 각 카드사들은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된 고객의 경우 해당 카드사에 카드 재발급을 요청하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피해 회원뿐 아니라 전 회원을 대상으로 한 달에 300원을 받고 제공해 온 결제내역 문자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하는 등의 대책마련을 서두르고 있다.

 

유출된 사실을 이용한 보이스 피싱, 스미싱 등의 불법 문자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KB국민카드 1588-1688, 롯데카드 1588-8100, NH농협카드 1644-4000번 외의 발신번호 문자에 대해서는 주의를 당부하니 위 번호를 전화번호에 등록해 놓은 것도 좋은 방법으로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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